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강남역까지 한달음 경강선 역세권서울강남, 판교·분당신도시 생활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광주역 자연&자이

민간 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인 광주역 자연&자이 투시도.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민간 참여형 공공분양 아파트인 광주역 자연&자이 투시도.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GS건설은 경기도시공사와 함께 이달 중 경기도 광주시 역동 경기광주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블록에서 ‘광주역 자연&자이’를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경기도시공사가 시행하고 GS건설 컨소시엄 (GS건설·태영건설·대보건설)이 시공을 맡은 민간 참여형 공공 분양 단지다. GS건설의 ‘자이’ 브랜드와 경기도시공사의 ‘자연&’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만큼 합리적 가격에 최고의 주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간 참여형 공공 분양 대단지

광주역 자연&자이는 1031가구 대단지다. 주택형별로 전용면적 기준 74㎡ 170가구, 84㎡A타입 702가구, 84㎡B타입 74가구, 84㎡C 타입85가구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판상형의 중소형으로 설계됐으며, 알파룸·드레스룸·주방 팬트리 등을 갖춘다.

광주역 자연&자이는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부에는 경안천의 풍경을 담은 생태 수변 공원과 엘리시안 가든이 조성되며 수변 공원 옆으로는 티하우스를 비롯한 조경시설이 갖춰진다. 여기에다 게스트하우스·키즈카페·피트니스센터·사우나·스크린골프연습장·맘스스테이션·어린이집·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설치된다. 단지 안에 어린이수목원·자이팜·다이닝가든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인근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역까지 3개 정거장, 강남역까지 7개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도 편리하고 성남이천로·회안대로 이용이 쉽다. 향후 제2 경부고속도로(구리~세종)가 개통되면 접근성은 한층 더 좋아질 전망이다.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지구

광주역 자연&자이는 경강선 경기광주역 역세권 아파트로 주거생활이 편리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역동초·광주초·경안초·광주중·광주중앙고가 있고 이마트·CGV·롯데시네마 등 쇼핑·문화시설도 가깝다. 주변에 경안근린공원, 팔당호와 이어지는 경안천 등이 있다.

한편 광주역 자연&자이가 들어서는 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49만5747㎡)은 경기도시공사(70%), 광주시(28%), 광주도시관리공사(2%)가 공동 시행으로 아파트·단독연립주택·준주거시설 등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광주역 자연&자이 분양 관계자는 “뛰어난 입지에 우수한 주택을 공급하고자 공기업과 민간기업이 기술력을 합친 아파트”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171-1번지에 26일 문 연다.

문의 1833-4476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