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군복 입고 버스서 흉기 휘두른 대학생…교수에게 보낸 ‘협박’ 메시지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대생 A씨가 버스에서 난동을 부리고 있다. [사진 JTBC 방송 캡처]

중앙대생 A씨가 버스에서 난동을 부리고 있다. [사진 JTBC 방송 캡처]

학교로 가던 버스 안에서 운전사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야구방망이로 승객들을 위협한 대학생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중앙대생 A씨(26)를 특수폭행 혐의로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A씨는 이날 낮 12시 55분쯤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 서울캠퍼스 후문 인근을 지나는 마을버스 안에서 흉기로 난동을 부린 혐의를 받는다.

[사진 JTBC 영상 캡처]

[사진 JTBC 영상 캡처]

공개된 버스 폐쇄회로TV(CCTV)에 따르면 군복을 입고 있던 A씨는 버스에 올라 운전사에게 흉기를 휘두르며 위협했다. 이후 버스에서 내리는 듯하더니 야구방망이를 들고 나타났다. 이를 본 현장에 있던 승객들은 야구방망이를 걷어차 빼앗는 등 A씨를 제압했다. A씨에 의해 다친 사람은 없었다.

A씨는 마을버스 기사와 시비가 붙은 뒤 난동을 부린 것으로 알려졌다.

버스 운전자 B씨는 이날 JTBC와 인터뷰에서 “A씨가 (버스에 타더니) 욕하면서 침을 뱉었다”며 “얼굴에다가 ‘귀청 떨어지게 왜 빵 거리냐’고 했다”고 말했다.

[사진 JTBC 방송 캡처]

[사진 JTBC 방송 캡처]

앞서 지난 6일 A씨는 수강과목을 맡은 교수가 자신의 말을 제대로 들어주지 않는다며 “가만두지 않겠다” 등 폭언과 욕설이 담긴 협박 메시지를 해당 교수에게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해당 교수뿐만 아니라 교수의 가족과 중앙대 총장 등 여러 사람을 위해 하겠다고 수차례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내용을 전달받은 대학 측은 경찰에 도움을 요청했고, 사건 발생 당시 경찰은 미리 중앙대에 출동해 대기 중이었다.

A씨는 JTBC와 통화에서 “대학 교육이 잘못돼 교수들에게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중앙대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대에 따르면 해당 교수는 학생의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따라 피해자가 처벌을 원하지 않을 경우 처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인 협박죄는 적용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A씨는 경찰에서 횡설수설하는 등 정신이상 증세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의 부모를 불러 사정을 살핀 뒤 입원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한 경찰은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