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서비스 대상] 캠핑 벤도 필요한 때 빌려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8면

금호렌터카는 전국 100여개 영업망에 2만2000여대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렌터카 서비스 업체다. 1990년 사업초기부터 세계 최대 렌터카 업체인 허츠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선진 렌터카 시스템을 구축했다.

온라인 네트워크로 전국 어디서나 예약이 가능한 인터넷 실시간 예약시스템을 갖추었다. 다양한 고객 서비스 제도를 두고 있다. 전국 공항에서 연계해 이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할인 대여 서비스도 한다. 사고 보험 대차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장기 대여 고객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차량 점검을 해 준다.

레저용 캠핑 벤과 고급 비즈니스 벤과 같은 특수 차량도 대여하고 있다. 전국 150여개 지역 차량 정비소와 제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단순히 차량만 대여하는 기존의 렌터카 개념에서 탈피, 부가서비스 상품을 개발해 내놓고 있다.

고객 불만을 24시간 이내에 해결하는 처리시스템을 갖췄다. 수집된 고객 의견이 1회성 조치에 머물지 않도록 '서비스 승승회(乘勝會)'를 통해 시스템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승승(乘勝)'이란 고객과 회사가 서로 아름답게 승리한다는 의미다. 이 모임에서는 고객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모시려면 어떤 서비스 문화와 본질적인 프로세스 개선이 필요한지 토론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금호렌터카는 2002 월드컵과 부산아시안 게임, 2005 부산 APEC때 차량을 공급했다.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중국 베이징 법인을 설립했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