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부모 육아 코치해 드려요” … KT ‘키즈랜드2.0’

중앙일보

입력

KT의 인터넷(IP) TV 브랜드인 올레TV가 육아 콘텐트를 대폭 강화한 어린이 특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16일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자녀가 보다 안전하게 콘텐트를 즐기면서도 부모의 육아 고민을 덜어주는 데 초점을 맞춘 ‘올레TV 키즈랜드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론칭해 지금까지 누적 이용자 360만 명, 주문형 비디오(VOD) 2억3000만 회를 기록한 ‘키즈랜드 1.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이날부터 서비스되는 키즈랜드 2.0은 ▶어린이 전용 어플리케이션 ‘키즈랜드 모바일’ ▶부모 대상 육아 전문 콘텐트 ▶TV 시청 습관 캠페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키즈랜드 모바일’은 올레TV의 스마트폰 버전으로, 올레TV 가입자라면 13개 키즈 채널과 1만여 편의 VOD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광고와 유해 콘텐트를 차단한 게 특징이다.

올바른 TV 시청을 도와주는 캠페인도 시작한다. 뽀로로와 핑크퐁, 캐리언니 같이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가 등장해 TV로부터 거리를 두고 시청할 것을 권유하는 영상이다. 모든 콘텐트에 24개월, 3~4세, 5~6세, 7~8세 등으로 추천 연령 정보를 표기해 부모들의 VOD 선택을 돕는다.
또 SBS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 출연하면서 유명해진 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원장이 진행하는 ‘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채널 153번)를 편성했다. 실제 부모의 고민을 바탕으로 육아 관련한 10개 주제로 제작됐다. 다음 달 출시하는 ‘뽀로로의 왜요쇼’(채널 153번)는 3~5세 아이들의 질문을 뽀로로가 알기 쉽게 대답해주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출시한 키즈랜드는 대교·스마트스터디·아이코닉스 등과 손잡고 국내 최대인 1만5000여 편의 VOD, 증강현실(AR)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강인식 KT 미디어콘텐츠담당 상무는 “키즈랜드 2.0이 초보 부모들의 육아 고민과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 필수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재 기자 lee.sangjai@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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