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IA, 롯데 꺾고 와일드카드 결정전 진출

중앙일보

입력

프로야구 KIA가 포스트시즌 막차를 탔다.

KIA는 12일 광주-KIA챔피언스필드에서 롯데와의 경기에서 6-4로 재역전승, 남은 1경기(13일 롯데전)와 관계없이 5위를 확정했다. KIA는 16일부터 4위팀(넥센 또는 한화)과 와일드카드 결정전(2선승제)을 치른다.

KIA는 1회 말 1사 1·2루에서 안치홍의 적시타와 김주찬의 2타점 2루타로 3-0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KIA 선발 임창용은 4회 초 전준우에게 솔로포를 내준 것을 제외하면 위기 없이 5이닝을 1실점으로 막았다.

KIA 임창용이 12일 광주 롯데 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연합뉴스]

KIA 임창용이 12일 광주 롯데 전에서 역투하고 있다. [연합뉴스]

롯데에게도 기회가 왔다. 6회 초에는 1사 1루에서 전병우가 적시 2루타를 때려 2-3으로 추격했다. 투구수 88개에 이른 임창용이 내려간 마운드에 김윤동이 올라왔다. 그러나 이후 번즈의 땅볼을 KIA 유격수 김선빈이 실책을 저질러 추가점을 내줬다. 3-3.

지난 3주 동안 끈질기게 5위권을 추격한 롯데는 마지막까지 뜨거웠다. 7회 초 전준우가 솔로포를 날려 4-3으로 역전했다. 그러자 KIA는 7회 말 2사 1·3루에서 최형우의 동점 적시타, 안치홍의 재역전  2타점 2루타를 묶어 6-4로 재역전했다. 롯데는 9회 초 1사 1·2루 찬스를 잡았지만 앞서 홈런 2개를 날린 전준우가 KIA 마무리 윤석민을 상대로 병살타로 물러나면서 롯데의 추격은 막을 내렸다.

KIA는 11~13일 3경기 중 한 경기만 이겨도 5위를 확정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11일 롯데전에서 0-4로 완패하면서 위기에 몰렸다. 그런 12일 만 42세 노장 임창용의 호투와 3타점을 올린 안치홍의 맹타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했다.

KIA 안치홍이 12일 광주 롯데전에서 7회 역전 2루타를 날리고 있다 .[연합뉴스]

KIA 안치홍이 12일 광주 롯데전에서 7회 역전 2루타를 날리고 있다 .[연합뉴스]

안치홍은 "(경기 중반) 역전을 허용했으나 우리 선수들이 진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우리 선수들의 집중력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면서 "체력적으로는 조금 힘들겠지만 가을야구를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태 KIA 감독은 "힘든 경기였지만 선수들이 하나 돼 이길 수 있었다. 선수들, 코치진, 프런트 모두 고생 많았다. 시즌 내내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정규시즌 성적은) 조금 아쉽지만 포스트시즌에서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식 기자 see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