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책꽂이] 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 外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602호 30면

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

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

그림으로 생각하면 심플해진다(사쿠라다 준 지음, 전지혜 옮김, M31)=인생 전략에서 아이디어 창출까지 그림 7가지로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책. 사각형·화살표·원 등을 활용하면 복잡한 관계·요인·구조가 한눈에 파악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단골을 늘릴 수 있을까’와 같은 문제도 의외로 쉽게 풀린다.

페미니스트 99

페미니스트 99

페미니스트 99(줄리아 피어폰트 지음, 만지트 타프 그림, 정해영 옮김, 민음사)=고대 그리스 시인 사포부터 1997년생 파키스탄 활동가 말랄라 유사프자까지 역사를 바꾼 여성들의 인명사전이다. 과소평가되거나 알려지지 않은 인물도 포함됐다. 100번째 인물은 독자가 정하도록 하기 위해 99명으로 끝난다.

대한민국 명문종가 100, 1·2

대한민국 명문종가 100, 1·2

대한민국 명문종가 100, 1·2(이연자 지음, 21세기북스)=대한민국의 명문종가 100 가문이 간직한 전통문화의 정수를 총정리했다. 고택·예법·복식·자녀교육법·내림음식·문화유산·유적지·유물을 망라했다. 우리 전통 차와 전통문화를 연구해온 지은이가 20년간 발품으로 만들어낸 국내 유일의 종가 밀착 취재기다.

산책주의자의 사생활

산책주의자의 사생활

산책주의자의 사생활(황주리 지음, 파람북)=서양화가 황주리가 느끼고 사랑하고 머물고 싶었던 모든 순간을 58편의 글과 26컷의 그림으로 담았다. ‘일부러라도 씩씩한 기운으로 걷는’ 저자에게 만물은 그림을 유혹하는 빈 캔버스다. 사람과 세상, 사랑과 예술, 추억과 단상, 세상 곳곳에 대한 이야기가 풍성하다.

기자의 독서

기자의 독서

기자의 독서(허진석 지음, 글누림)=이 책은 데니스 루헤인의 『무너진 세상에서』, 김승일 시집 『프로메테우스』 등의 책에 대한 저자의 독후감·서평 모음집이다. 저자 허진석은 많이 읽고 많이 쓰는 기자다. 주요 저서가 15권이다. 그는 국어 선생님들에게 ‘책을 읽으면 반드시 독후감을 써야 한다’고 배웠다.

진화

진화

진화(칼 짐머 지음, 이창희 옮김, 웅진지식하우스)=진화론의 역사, 핵심 개념과 주요 원리, 관련 이슈를 종합해 한 권에 담은 과학 교양서다. 자연선택·성선택·돌연변이·유전·공진화·군비경쟁 등 진화의 핵심 개념을 쉽게 풀이했다. 베스트셀러 과학 저술가인 저자는 진화론과 창조론 간의 논쟁을 상세하게 다뤘다.

중국 마케팅, 리셋하라

중국 마케팅, 리셋하라

중국 마케팅, 리셋하라(설명남 지음, 이은북)=중국인들을 사로잡을 핵심 마케팅 전략과 방향을 제시한 책이다. 저자가 중국에서 70여 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썼다. 저자는 ‘차이와 특수성보다는 유사점과 보편성을 발견해야 돈을 번다’ ‘이제는 기술력이 아닌 기획력으로 경쟁할 시간이다’라고 주장한다.

달빛 산책

달빛 산책

달빛 산책(레이첼 콜 지음, 블랑카 코메즈 그림, 문혜진 옮김, 다산기획)=달이 뜨기 시작하는 도시에서 엄마와 아이가 달빛 산책을 한다. 도시의 달은 빌딩이나 구름 뒤에 숨어있지만 엄마 손을 꼭 잡은 아이의 상상에서는 환히 빛난다. 그리고 진짜 달이 나타난다. 문혜진 시인이 옮긴 글에 리듬감이 살아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