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보건의료·과학기술 전문인력 배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6면

기고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

박용석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총장

충북보건과학대는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와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인접한 보건의료·과학기술계열 특성화 대학이다. ‘사회맞춤형 교육으로 취업 걱정 없는 잘 가르치고 잘 취업시키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학생이 오고 싶은 대학, 학생을 잘 키우는 대학,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대학, 모두가 행복한 대학을 중점과제로 삼고 있다.

우리 대학은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으로 취업·창업 제1대학 실현이라는 비전하에 창의·품성·봉사의 교육목표를 갖고 학생이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2012년도부터 보건·의료분야와 과학·기술분야로 특성화해 지역전략 특화산업 중심 현장실무형 전문기술인 양성체제를 확산하고 있으며, 새로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비전 선포를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업체가 참여하는 현장형 교육을 확대하고, 대학의 전 과정을 NCS 기반으로 개편하고 지식·기술·태도 등 수행준거에 맞는 수준별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일학습병행 연계를 통한 평생책임직업교육 모델 운영으로 취업한 졸업생이 현장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산업체와 함께 현장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충북보건과학대는 내실 있는 사회맞춤형 직업기술을 연마시켜 국가와 사회에 꼭 맞는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 ‘중부권의 실무중심 명문사학’으로 우뚝 서는 그날까지 힘찬 날갯짓을 멈추지 않고, ‘미래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인재’를 키우는 데 앞장서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