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동산] 이사 걱정 없이 최대 8년간 내 집처럼 거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한강신도시에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들어선다.

한강신도시에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들어선다.

 경기도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 900여 가구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구 뉴스테이)이 들어선다. 롯데건설이 이달 29일 김포시 운양동에 공급하는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규모다. 67㎡형 206가구, 84㎡형 706가구 등 수요자 선호가 높은 중소형 주택형 912가구로 구성된다.

김포한강 롯데캐슬

 롯데건설은 그동안 신동탄 롯데캐슬, 동탄2 롯데캐슬, 문래 롯데캐슬 등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해 왔다. 문래 롯데캐슬은 42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556명이 몰려 8.3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 기회가 주어진다. 최대 8년간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연소득 70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는 연 750만원 한도 내에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과 장기역이 내년 개통 예정이다. 운양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 서울역까지 40분대에 갈 수 있다. 여의도역, 광화문역, 강남역까지는 50분대로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올림픽대로나 수도권 제2순환도로(인천~김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망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갈 수 있다. 교육·생활편의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운양초·중·고교가 도보 거리에 있다. 장기동 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또한 오솔길공원, 모담공원, 한강중앙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는 평이다. 롯데마트(김포한강점),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수변상가(장기동),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2018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 대형 쇼핑시설이 반경 1㎞ 이내에 있다.

 계약자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를 통해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정수기 등 생활가전제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에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김포도시철도 개통 시기에 맞물려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29일 샘플하우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입주는 올 11월이다.

문의 1899-5289

 김태윤 기자 pin2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