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이비, 뉴스 프로에서도 '집중조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인 가수 메이비가 지상파 뉴스 보도 프로그램에서도 집중 조명을 받고 있어 화제다.

지난 5일 SBS '뉴스와 생활경제'에서 메이비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한데 이어 지난 10일 MBC '뉴스투데이'에서도 가요계의 눈길을 끄는 티저마케팅을 소개하면서 메이비를 집중조명하는 등 각종 뉴스 프로그램에서 티저 마케팅으로 성공한 메이비의 데뷔 이야기를 잇달아 보도하고 있다.

이런 뉴스보도는 메이비의 마케팅 전략이 그동안 보여왔던 다른 가수들과의 홍보의 차별성이 컸기 때문이라는 게 방송가 관계자들의 증언이다.

뉴스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케이블 음악채널 Mnet의 '엠픽'에서도 메이비의 성공전략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메이비는 화제속에 음원 공개 1주일만에 온라인, 모바일 음악차트를 중심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메이비는 지난 3월 30일 KTF 도시락에 공개한 이후 지난 6일 멜론, 맥스mp3, 쥬크온등 인터넷 음악사이트에서 1집 '어 레터 프롬 아벨1689'를 공개한 후 다운로드가 급상승하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다소'와 MC몽, 환희, 이효리가 참여한 '내 사랑 무덤까지', '좋은 사람 만나요', '캔디'와 SBS '어느날 갑자기'의 삽입곡 '미열'이 각종 사이트 순위 5위권에 올라있다.

메이비는 오는 15일 일본 부도칸에서 벌어지는 Mnet 재팬 개국기념 축하교 '엠!카운트다운 인 재팬'에 신인가수로는 유일하게 출연하며, 오는 22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지상파 음악프로 데뷔전을 치른다.

[스타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