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원격대학협, 교육부의 ‘사이버대 성인 학습 역량 강화’ 지원사업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사단법인 한국원격대학협의회(회장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 이하 원대협)는 교육부의 ‘2018 사이버대학 성인 학습자 역량강화 교육콘텐트 개발’ 사업에 선정된 8개 대학에 대하여 5월11일(금)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의 생애주기별 성인 학습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국고지원 사업으로서 산업지능화에 따른 일자리변화에 대비하기 위하여 사회인 및 사회적 취약계층 등의 사회참여 지속화를 위한 교육기회 확대사업이며, 사이버대학에 대한 단기 교육과정 및 교육콘텐트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대국민 평생학습 서비스 확대 기회를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3월 6일(화) 사업공고를 한 후 4월 18일(수) 17개 대학이 신청하여 사업평가 심사를 거쳐 4월 24일(화) 8개 대학이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8개 대학에 대하여 원대협,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함께 사업협력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사업의 총규모는 15억원이며, 8개 교육과정, 50종 교육콘텐트개발, 대학당 약 1억8천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그동안 사이버대학 지원사업이 2년 동안 전무하였으나 교육부가 대국민 생애주기별 교육환경 구축과 국민평생교육시대에 미래 대학인 사이버대학의 발전을 위해 마련한 의미 있는 지원사업으로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사이버대학들의 우수한 양질의 교육콘텐트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