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기사가 손님에게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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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기사가 고객에게서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천천히 오세요“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앙포토]

배송기사가 고객에게서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천천히 오세요“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중앙포토]

배송기사가 고객에게서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천천히 오세요”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7일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는 자사의 배송기사 44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고객들에게서 가장 듣고 싶은 말이나 행동에 대해 전체 응답자의 57.3%가 ‘천천히 오세요’를 꼽았다. 다음으로는 ‘감사합니다 등 간단한 인사’(16.3%), ‘음료 등을 챙겨주는 행동’(15.6%) 등 순이었다.

배달하면서 가장 힘들고 어렵다고 느끼는 순간으로는 ‘장마와 결빙 등으로 사고 위험이 높을 때’가 57.1%로 가장 많았고, ‘춥거나 더운 날씨로 육체적으로 힘들 때’(15.6%), ‘부정적 인식을 느낄 때’(11.1%), ‘이유 없이 짜증 내거나 무시하는 고객을 만날 때’(8.8%) 등이었다.

부릉 배송기사로 일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안정적인 배송물량’(53.3%), ‘배송기사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19.6%), ‘배송 프로그램 편의성’(13.3%) 등을 꼽았다.

해당 스타트업 관계자는 “부릉 라이더들이 안전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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