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개봉작] 앙코르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4면

◆ 앙코르

감독: 제임스 맨골드
출연: 호아킨 피닉스, 리즈 위더스푼, 로버트 패트릭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foxkorea.co.kr/johny)

내용: 부모님의 기대를 받던 형이 사고로 죽자 조니는 비교의 대상만 되어 우울한 유년기를 보낸다. 그때부터 음악이 유일한 친구였던 그는 레코드 회사에서 오디션을 보고 데뷔한다. 단 한 장의 앨범으로 유명 스타가 된 그는 어릴 적 동경의 대상이었던 여성 가수 준 카터와 친해진다. 그녀와 투어 공연을 하면서 사랑에 빠지지만 이미 둘에게는 각각 가정이 있어 자꾸 어긋나기만 한다. 게다가 조니는 약물중독에 빠져 음악과 몸이 망가진다.

20자평: 호아킨과 리즈의 조화, 앙코르.

◆ 데이지

감독: 유위강
출연: 전지현, 정우성, 이성재, 천호진, 강대위
장르: 로맨스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daisy2006.com)

내용: 무명화가 혜영은 낯선도시 암스테르담의 광장에서 초상화를 그리며 개인전을 준비하고 있다. 얼굴도 모르는 첫사랑 박의를 간직한 혜영은 같은 시각에 초상화를 그리러 오는 정우에게 조금씩 마음이 끌린다. 국제경찰인 정우가 혜영을 찾는 것은 단지 임무수행의 일환일 뿐이지만 그도 점점 혜영에게 끌린다. 킬러라는 신분 때문에 혜영 앞에 나서지 못하는 박의는 암살 대상으로 정우의 사진을 받아들이고 고민에 휩싸인다.

20자평: 다국적 프로젝트, 이국적인 풍광, 훤칠한 배우들, 하지만 이들을 무색하게 하는 심심함.

◆ 시티즌 독

감독: 위시트 사사나티앙
출연: 마하스쿠트 분야락, 상통 캣우통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홈페이지: (www.citizendog.co.kr)

내용: 평범한 농촌 총각 팟은 꿈을 찾아 방콕으로 떠난다. 방콕의 통조림 공장에서 일하던 팟은 어느 날 손가락을 잃는다. 우여곡절 끝에 손가락은 되찾지만 더 이상 통조림 공장에서 일하기 싫은 팟은 대기업 경비로 새롭게 취직한다. 그곳에서 하얀 책을 갖고 다니는 청소부 진을 만나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진은 팟보다는 우연히 마주친 환경운동가 피터에게 관심을 보인다.

20자평: 파스텔과 엽기 재치로 잘 채색한 멜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