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인터넷폰과 블루투스 기능 갖춘 노트북 시리즈 2종 출시

중앙일보

입력

소니코리아(대표이사 윤여을, www.sony.co.kr)는 9일, 지난해 9월말 출시되었던 탄소섬유소재로 제작된 바이오 TX 노트북 시리즈(11.1 인치 와이드)의 후속 모델 2종 VGN-TX27LP/B, VGN-TX26LP/W 출시를 발표했다. VGN-TX27LP/B, VGN-TX26LP/W은 전국 소니 스타일 및 바이오 매장 등 모든 채널을 통해 10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에 출시된 VGN-TX26LP/W와 VGN-TX27LP/B은 기존 바이오 TX시리즈의 대표적인 특징인 White LED 기술, 탄소섬유(carbon fiber) 소재, 부팅없이 AV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 모드(Instant Mode), 최고의 배터리 사용시간(8.5시간)이 적용됐다.

또한 바이오의 새로운 지향점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중심” 으로서의 역할이 새롭게 강조됐다. 이번 TX26LP/27LP 제품에는 블루투스 기능, VoIP전용 소프트웨어(Skype) 등을 기본적으로 탑재하여 바이오를 즐겁고 생생한 의사소통의 중심으로 만들겠다는 새로운 전략이 반영됐다.

TX26LP/27LP에는 전세계 최대 VoIP 소프트웨어로 최근 국내에 출시돼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전화 스카이프(Skype) 제품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기존 블루투스보다 속도가 두 배 정도 빨라진 블루투스2.0+EDR이 탑재됐다.

소니 코리아의 바이오 담당자는 "TX26LP과 TX27LP은 노트북의 모바일 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최적으로 통합된 '모바일 프리미엄'의 대표 제품"이라며 "휴대성과 함께 블루투스/ VoIP 기능이 접목되어 보다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반가운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VGN-TX27LP/B 모델이 269만9천원, VGN-TX26LP/W가 209만9천원이다.

아울러 VGN-TX27LP/B, VGN-TX26LP/W 출시와 동시에 구매고객들을 위한 출시기념행사가 시작된다. 특히 13일부터 시판이 시작될 로케이션 프리와의 패키지 특가 판매 및 플랜트로닉스(Plantronics)사의 블루투스 특별 제안도 포함되어 있다. 로케이션 프리를 사용하면 바이오(노트북)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도 가정에 구축되어 있는 TV를 포함한 AV 기기들과 연결해 원하는 영상과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터넷 vaio-online.sony.co.kr 을 참조하면 된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