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특성화고교졸 재직자는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9면

세종대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중심으로 한 교육개혁으로 융합의 시대에 걸맞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세종대]

세종대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중심으로 한 교육개혁으로 융합의 시대에 걸맞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 세종대]

세종대학교(이동일 입학처장·사진)는 내년 1월 6일부터 1월 9일까지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올해 정시모집을 통해 선발되는 인원은 총 1131명으로 ‘가’군 28명, ‘나’군 1103명을 모집한다.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선발한다. 전년도와 같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만을 100% 반영해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은 ‘가·나’군에서 선발한다.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단 무용과는 수시 미충원인원 발생 시에만 정시모집에서 선발한다.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은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통해 32명을, 글로벌조리학과를 통해 32명을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국어, 수학영역의 경우 표준점수 ▶영어영역은 등급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로 반영유형(및 비율)을 보면 ▶인문계열은 국어(30%), 수학 (나)형(30%), 영어(20%), 사회탐구 2과목(20%) ▶자연계열은 국어(15%), 수학 (가)형(40%), 영어(20%), 과학탐구 2과목(25%)이다. 해당 반영영역에 응시해야 지원 가능하므로 계열별 반영영역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한국사 과목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므로 가산점에서 만점을 얻고자 하면 한국사 과목에서 3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자연계열에 속하지만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국방시스템공학과와 항공시스템공학과 모두 국어(15%), 수학(40%), 영어(20%), 탐구 2과목(25%)을 반영하며,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정시 전형 중 유일하게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다. 국방시스템공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한국사 필수 응시)’를 충족해야 하며, 항공시스템공학과의 경우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 등급의 합이 9 이내와 한국사 영역 3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합격 가능하다.

예체능계열은 국어(70%), 영어(30%)를 반영한다. 학과별로 실기고사 반영비율이 상이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