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호프미팅 덕?…세븐브로이 매출 상승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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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기업인의 ‘칵테일 타임’에 제공된 칵테일과 안주. [연합뉴스]

28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기업인의 ‘칵테일 타임’에 제공된 칵테일과 안주.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청와대 ‘호프미팅’에서 건배주로 채택됐던 ‘세븐브로이’ 맥주의 매출이 최큰 큰 폭으로 상승했다.

‘갓뚜기’ 오뚜기도 덩달아 매출 상승

30일 편의점 씨유(CU)에 따르면 간담회 첫날인 27일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전주 대비 42% 급증했다. 28일에는 76%로 증가율이 더 올랐다. 세븐브로이 ‘달서맥주’도 27일과 28일 각각 매출이 39%, 68% 뛰었다.

청와대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지난 26일 두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3%, 5%로 미미한 수준이었다.

세븐브로이는 한국 최초의 수제 맥주 기업으로, 강서ㆍ달서맥주처럼 지역 이름을 딴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실내 칵테일 타임’에는 소상공 수제맥주 업체인 ‘세븐브로이’의 맥주를 바탕으로 한 ‘레드아이’와 ‘맥주 샹그리아’ 등 두 종류의 칵테일이 제공됐으며, ‘ 안주 메뉴는 호두, 아몬드, 땅콩 등 씨앗 안주와 황태절임, 수박과 치즈이다. [연합뉴스]

 ‘실내 칵테일 타임’에는 소상공 수제맥주 업체인 ‘세븐브로이’의 맥주를 바탕으로 한 ‘레드아이’와 ‘맥주 샹그리아’ 등 두 종류의 칵테일이 제공됐으며, ‘ 안주 메뉴는 호두, 아몬드, 땅콩 등 씨앗 안주와 황태절임, 수박과 치즈이다. [연합뉴스]

세븐브로이의 회사 전 직원이 정규직이라는 점도 알려져 일자리 창출이 호프미팅의 주요 주제 중 하나여서 눈길을 끌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청와대 간담회 참석 소감을 전하며 “맥주가 아주 맛있었다”고 전한 바 있다.

[사진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 정용진 인스타그램 캡처]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맥주와 기업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세븐브로이 맥주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기존에 잘 몰랐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CU 담당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주목을 받았던 오뚜기의 매출도 상승세라고 전했다. CU에서 오뚜기 컵라면 ‘참깨라면’은 27일과 28일 매출이 13%, 16% 증가했고, 컵라면 ‘스파게티’도 같은 기간 15%, 19% 매출이 늘었다. 오뚜기 라면은 ‘갓뚜기’ 소식이 전해지면서, 소비자들은 기업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추세다. ‘진짬뽕’ 등의 인기와 가격 동결 효과 등으로 점유율을 꾸준히 끌어올리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2차 주요기업인과의 간담회 겸 만찬에 앞서 ‘칵테일 타임’을 열고 건배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우천으로 인해 전날 ‘호프 미팅’과 달리 본관에서 열렸고 ‘칵테일 타임’에는 소상공 수제맥주 업체인 ‘세븐브로이’의 맥주를 바탕으로 한 두 종류의 칵테일이 제공됐다. 왼쪽부터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최길선 현대중공업 회장,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문 대통령, 허창수 GS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황창규 KT 회장, 김동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 임종석 비서실장.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2차 주요기업인과의 간담회 겸 만찬에 앞서 ‘칵테일 타임’을 열고 건배를 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우천으로 인해 전날 ‘호프 미팅’과 달리 본관에서 열렸고 ‘칵테일 타임’에는 소상공 수제맥주 업체인 ‘세븐브로이’의 맥주를 바탕으로 한 두 종류의 칵테일이 제공됐다. 왼쪽부터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최길선 현대중공업 회장,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문 대통령, 허창수 GS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황창규 KT 회장, 김동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 임종석 비서실장.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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