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청와대 ‘호프미팅’에서 건배주로 채택됐던 ‘세븐브로이’ 맥주의 매출이 최큰 큰 폭으로 상승했다.
‘갓뚜기’ 오뚜기도 덩달아 매출 상승
30일 편의점 씨유(CU)에 따르면 간담회 첫날인 27일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전주 대비 42% 급증했다. 28일에는 76%로 증가율이 더 올랐다. 세븐브로이 ‘달서맥주’도 27일과 28일 각각 매출이 39%, 68% 뛰었다.
청와대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지난 26일 두 제품의 매출 증가율은 각각 3%, 5%로 미미한 수준이었다.
세븐브로이는 한국 최초의 수제 맥주 기업으로, 강서ㆍ달서맥주처럼 지역 이름을 딴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세븐브로이의 회사 전 직원이 정규직이라는 점도 알려져 일자리 창출이 호프미팅의 주요 주제 중 하나여서 눈길을 끌었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청와대 간담회 참석 소감을 전하며 “맥주가 아주 맛있었다”고 전한 바 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관계자는 “해당 맥주와 기업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 매출이 늘고 있다”며 “세븐브로이 맥주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지도를 높였고 기존에 잘 몰랐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CU 담당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주목을 받았던 오뚜기의 매출도 상승세라고 전했다. CU에서 오뚜기 컵라면 ‘참깨라면’은 27일과 28일 매출이 13%, 16% 증가했고, 컵라면 ‘스파게티’도 같은 기간 15%, 19% 매출이 늘었다. 오뚜기 라면은 ‘갓뚜기’ 소식이 전해지면서, 소비자들은 기업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추세다. ‘진짬뽕’ 등의 인기와 가격 동결 효과 등으로 점유율을 꾸준히 끌어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