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새 브랜드 슬로건 ‘Lead by’ 선보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신한카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Lead by’는 신한카드가 이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신한카드가 제시하는 생활금융의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다.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Lead by’는 신한카드가 이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신한카드가 제시하는 생활금융의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다. [사진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Lead by(리드 바이)’를 공식적으로 선포했다고 23일 밝혔다. ‘Lead by’는 신한카드가 이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신한카드가 제시하는 생활금융의 모든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이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고객의 생활·경험·가능성을 이끄는 디지털 혁신 리더로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가장 앞서 새로운 변화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끈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미 마켓 리더인 신한카드가 조금 앞서가는 정도가 아니라 시장의 표준이 되고 시장의 변화를 이끄는 리딩 브랜드로서 신한카드를 강조한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에는 디지털 퍼스트를 통해 지금까지와 완전히 차별된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포화상태인 국내카드 시장에서 창의와 혁신을 강조해온 임영진 사장의 메시지를 반영했다. 신한카드는 다음 달부터 ‘Lead by’ 슬로건으로 TV 광고와 인쇄, 인터넷 광고, 각종 홍보물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임 사장을 비롯한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송도 포스코 글로벌R&D센터에서 21일 개최했다. 이날 상반기 리뷰를 거쳐 진행된 하반기 경영 전략에 대한 토론에서는 지난 신한 경영포럼에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강조했던 경영방향(GRIP)과 실행 방법(SMART)을 신한카드 차원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 결과 ▶전사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글로벌사업 질·양적 성장 가속화 ▶빅데이터 경영 2.0 본격 전개 ▶신사업 성과 창출 가속화 ▶확실한 마켓 리더십 구축 ▶신한 웨이(Way) 기반 강한 조직문화 확립 등 6대 핵심 전략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중점 추진 방향을 설정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규제와 경쟁이라는 샌드위치 압박 속에 있는 위기 상황이지만 어려운 상황일수록 절차와 규정을 준수하고,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등 기본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