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7 한국서비스대상] 고객 만족 우수사례 '서비스 동영상'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GS리테일 

GS리테일은 가맹주를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용 중이다. [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은 가맹주를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용 중이다. [사진 GS리테일]

GS리테일(허연수 대표·사진)이 ‘2017 한국서비스대상’ 종합유통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CEO 직속으로 전사적 조직문화서비스 전담 부서 및 서비스 간사 임원을 두고 고객 만족 활동을 강력하게 실천해 나가고 있다. 고객 중심적 사고를 생활과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현장 CS(고객 만족) 우수사례를 영상으로 제작해 전 구성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동영상’을 운영하며 ‘사내아침 방송’ ‘서비스 스타소개’ ‘주간e-서비스’ 등 다양한 가치공유 프로그램을 실천하고 있다.

업계 최초 통합 콜센터를 구축해 각종 고객의 요구를 종합적으로 취합하고 이를 매일 개선활동과 즉시 연계되도록 시스템화하고 있다. ‘서비스홍보대사’ 제도는 점포 운영 및 서비스가 탁월한 가맹 경영주를 서비스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동료 경영주에게 운영 노하우와 실제 우수사례와 활동을 보여주는 제도다. ‘경영주자문위원’ 제도는 우수한 경영주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도움이 필요한 경영주를 직접 방문해 경영노하우를 지원한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