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칩셋·렌즈·광학 등 핵심기술 20년 축적 … CCTV시장 선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한화테크윈 Wisenet

한화테크윈은 자체 개발한 칩셋을 내장한 제품을 출시했다. [사진 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은 자체 개발한 칩셋을 내장한제품을 출시했다. [사진 한화테크윈]

한화테크윈(구 삼성테크윈) Wisenet(와이즈넷)이 2017 고객사랑브랜드대상 CCTV 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화테크윈은 한화그룹 제조계열사의 중심축으로 특히 CCTV를 제조하는 시큐리티 부문은 한화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화테크윈 CCTV Wisenet은 각종 범죄 예방, 재난사항 대처 및 치안 유지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되도록 우수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년 이상 축적된 자체 칩셋 개발 및 렌즈·광학 기술은 한화테크윈만의 핵심 경쟁력이다.

카메라에 내장돼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칩셋 및 렌즈·광학 분야는 CCTV의 제품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척도이다. CCTV 제조업체 중 칩셋과 렌즈를 자체 개발하는 업체는 매우 드물다. 높은 기술 장벽 때문이다.

이 같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화테크윈 CCTV Wisenet은 올해 초, 자체 개발한 칩셋을 내장한 Wisenet X 시리즈를 출시했다. Wisenet X 시리즈는 한화테크윈의 핵심기술이 집약된 것으로 선명한 영상은 물론 이전보다 훨씬 빠른 영상 처리 속도와 업그레이드된 기능들을 구축하고 있다.

한화테크윈 CCTV Wisenet은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도시 방범용 카메라를 포함한 쇼핑몰, 아파트 및 공공기관 등에 설치된 프로페셔널 제품군, 스마트 홈 카메라 등 일반 소비자도 쉽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컨슈머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CCTV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입지를 탄탄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테크윈 CCTV Wisenet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화테크윈 홈페이지 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