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제 브리핑] 삼성증권 간편 송금 앱 ‘토스’ 서비스 시작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삼성증권 간편 송금 앱 ‘토스’ 서비스 시작

삼성증권은 간편 송금 앱 ‘토스(Toss)’를 통한 송금 서비스를 30일 시작했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플리카와 업무 제휴를 했다. 삼성증권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토스 앱에 들어가 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나 연락처를 입력하고 암호 입력, 지문 인증 과정을 거치면 일 50만원, 월 최대 500만원까지 간편 송금이 가능하다.

포스코 국내외 사업장 8만명 봉사활동

포스코는 ‘포스코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24~30일)를 맞아 전 세계 임직원 7만9000명이 각 사업장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포스코가 임직원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행사다. 국내 사업장과 폴란드· 중국·태국· 등 해외사업장 임직원이 한 주간 다양한 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권오준 회장은 마지막 날인 30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 명륜당의 도배와 창문 교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LG CNS, 블록체인 사업 국내업체 첫 진출

LG CNS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세계 최대 금융 특화 블록체인 컨소시엄인 R3와 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사업에 나선다. 지난 2015년 출범한 R3에는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 등 80개 이상의 글로벌 금융기관이 가입해 있다. LG CNS는 R3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3자 협의체를 구성한 뒤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스타벅스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지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서울 중구 정동에 있는 덕수궁 석조전에서 대한제국 당시 해외 외교건물인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보존 사업을 후원하는 약정식(사진)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기부한 2억원의 후원금은 공사관의 외부 공간인 ‘한국 전통 정원’ 조성을 위해 쓰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