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신’ 조광현 할아버지가 블로그에 올린 글

중앙일보

입력

포털사이트 네이버 지식in ‘태양신’으로 잘 알려진 조광현(82) 할아버지 블로그에 도움을 구하는 글이 올라왔다,

12일 오전 조광현 할아버지 블로그에는 ‘저 좀 도와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사진 블로그화면 캡처]

[사진 블로그화면 캡처]

조 할아버지는 “저도 건강이 매우 안 좋은 상태입니다만 저희 마누라가 요양원에 있다가 지병이 악화하여 모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집사람 병간호에 지칠 대로 지쳐 있는 저를 위해 저를 아껴 주시고 저의 덕을 받으신 마음씨 고운 분들의 도움을 바랍니다”라며 “뜻있는 분들은 아래 계좌로 송금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글 말미에 계좌번호를 적었다. 해당 글은 12일 오후 삭제됐지만, 앞서 블로그에 남겨진 할아버지의 계좌번호는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다.

1935년 3월 30일 경기도 김포 출생해 경복고, 서울대 출신으로 33년간 영진치과의원의 원장으로 일했다. 1994년엔 제2회 서울치과의사회 공로대상을 받았으며 자신의 지식을 많은 이들에게 알려주며 2008년 네이버 파워지식IN상을 받기도 했다.

조 할아버지는 수많은 질문에 답변하며 당시 가장 높은 등급인 ‘태양신’에 올랐고 이후 등급이 늘어난 뒤에는 ‘우주신’까지 등급을 높였다.

지난 2월에는 블로그에 “떠나는 인사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작별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당시 조광현 할아버지는 “금년 한 해 만이라도 좀 더 살아보려고 했는데 2월 말 쯤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군요”라며 “자신의 건강을 너무 돌보지 못한 탓으로 이제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겨 안타깝게 했다.

네이버 지식iN 등급은 하수, 평민, 시민, 초수, 중수, 고수, 영웅, 지존, 초인, 식물신, 바람신, 물신, 달신, 별신, 태양신 순이다. 조광현 할아버지는 지식iN 등급 중 가장 높은 ‘태양신’으로 활동했다. 이후 ‘태양신’ 위로 은하신, 우주신, 수호신, 절대신 등급이 새로 생긴 뒤 조 할아버지는 ‘우주신’으로 등급이 올랐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