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TONG] “고민고민하지 마!” 고교생 문제집 리뷰 총정리

TONG

입력

업데이트

by 세화고지부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 봄이다. 적응하기에도 바쁜 새 학기는 준비해야 할 것도 많다. 그러나 대한민국 고교생이 준비물을 고르는데 시간을 소모하기에는 너무 아깝다. 그래서 '새 학기 테마별 리뷰'를 준비했다. 테마 1은 고등학생들이 문제집과 자습서 고르는 시간을 절약시켜 줄 것이다. 유형별 추천 문제집과 장단점을 정리했다.

# 우리의 목표는 수능! 수능 1등급을 위해 완벽하게 대비하자

1. 빅데이터 시대에는 빅데이터 경향분석 기출: 메가스터디 빅데이터 기출문제집 시리즈

빅데이터 시대에는 기출문제 학습에도 빅데이터를 요구한다. 이 책은 유형별로 최근 수능 문제 경향을 분석했다.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한 문제 해결 전략과 함께 엄선된 기출문제를 실었다.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에 정답률도 나온다. 정답과 해설만으로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문제별 동영상 강의를 수록, 자기주도학습에 유용할 것 같다. 자기주도학습과 인강이 필요한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메가북스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학탐구, 한국사 영역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2.더도 덜도 말고, 많이 풀자: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2018 수능대비 시리즈

마더텅 수능기출문제집 시리즈는 심플한 검정색 표지를 가지고 있어 고급스럽다. 2005년 기출문제부터 현재까지 현직 교사들이 엄선한 700개 이상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단원별, 소단원별 익혀야 할 개념이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모든 문제에 100% 첨삭 해설이 있어 많이 풀고 상세한 해설이 필요한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마더텅교육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학탐구, 사회탐구, 한국사 영역

대상

고등학교 3학년

3. 기출로는 부족하다! 미래를 파악하자: EBS 기출의 미래 시리즈

EBS 기출의 미래 시리즈는 문제의 양보다는 질로 승부한다. 최신 유형만 모은 『기출편』에는 최근 5개년의 수능·모의고사 문제를 수능연계 교재 교사들이 엄선해 수능에 대비할 수 있게 만들었다. 『미래편』에는 2018학년도 수능 예상문제가 있어 새로운 문제를 풀고 싶은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해설편』은 문제의 개념과 접근법을 알 수 있도록 만들었다. 많이 풀기보다 엄선된 문제를 우선하고, 수능 예상문제를 풀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학탐구, , 사회탐구, 한국사 영역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4. 모의고사를 진짜 시험처럼: 리얼 오리지날 모의고사 시리즈

리얼 오리지날 모의고사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모의고사 시험지 크기와 동일하고 OMR카드도 제공해 실제 모의고사에 완전 대비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모의고사별 등급컷과 정답률을 비롯, 선배들의 해설 TIP도 수록해 학생들에게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실제 모의고사처럼 대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출판사

입시플라이

과목

국어, 수학, 영어, 과학탐구, 사회탐구, 한국사 영역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요즘은 내신대비가 대학 가는 지름길이죠

1. 당신의 셀프-스터디 파트너: 셀파 과목 기본서

셀파는 자기주도학습을 위해 나온 내신대비용 문제집이다. 자세한 개념설명과 개념형·내신형 문제가 특징이다. 시험대비문제까지 수록해 내신대비에 알맞다. 내신대비가 중요한 고1·2학생이나 탐구과목 개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추천.

출판사

천재교육

과목

과학탐구, 사회탐구

대상

고등학교 1·2학년

2. 1등급 길만 걸어볼까요: 1등급 만들기

1등급 만들기는 1200여 학교의 기출에서 뽑은 고빈출 유형만 수록했다. 개념은 적지만 문제의 질이 1등급 도전을 위한 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고난도 문제도 다수 실려 있다. 1등급 길만 걷고 싶은 고1·2 학생들에게 추천.

출판사

미래엔

과목

국어, 수학, 한국사, 과학탐구, 사회탐구

대상

고등학교 1·2학년

# 부족한 시간, 한 권으로 완성하자

1. 한 권으로 끝내자: 단권화

단권화는 교과서와 EBS, 그리고 기출문제까지 하나로 모은 문제집이다. 한 권에 모든 것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해 학생들의 가방을 가볍게 할 수 있다. 한 권에 모든 것을 끝내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디딤돌

과목

국어, 수학, 영어, 한국사, 과학탐구, 사회탐구

대상

고등학교 1·2학년

2. 빠른 시간에 개념 완성: 단기특강

단기특강은 무엇보다도 쉽고 얇은 특강서라는게 장점이다. 짧게 한 과목을 끝내려는 방학 때나 비시험기간에 풀만한 문제집이다. 빠르게 개념정리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비상교육

과목

국어, 수학, 영어

대상

고등학교 1·2학년

# 평소에, 꾸준히

1. 하루에 20분으로 모의고사 대비: 수능기출 20분 모의고사

이 책은 매일 12 문제를 20분 동안 풀도록 구성했다. 학생들이 짧은 시간 내에 모의고사에 대비할 수 있게 만든 것. 무엇보다도 20분밖에 걸리지 않아 정기적인 모의고사 연습을 가능케한다. 매일 조금씩 모의고사를 연습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마더텅교육

과목

국어, 수학, 영어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2. 매일 3개씩: 매3비 시리즈

매3비 시리즈는 매일 3개씩 각각의 영역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3개씩 공부해 꾸준히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매일 꾸준히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추천.

출판사

키출판사

과목

국어, 수학, 영어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 교과서보다 더 교과서 같은 교과서형 문제집

1. 교과서형 문제집으로 개념 정복: 숨마쿰라우데

교과서보다 더 교과서처럼 자세한 설명과 문제가 있는 게 숨마쿰라우데의 장점이다. 쉬운 개념 설명으로 개념이해에 큰 도움이 된다. 교과서는 싫지만 개념을 정복하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이룸이앤비

과목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한국사, 과학탐구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2. 이제 새로운 수학개념서: 마플교과서

마플교과서는 새로운 형태의 수학 개념서다. 다른 개념서와는 다르게 자세한 설명과 개념 확인에서 기출까지 정복할 수 있는 문제집이다. 기존 수학 개념서에 질린 학생에게 추천.

출판사

희망에듀

과목

수학

대상

고등학교 1·2·3학년

대형서점에 가면 많은 종류의 문제집과 자습서가 있다. 문제집과 자습서는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고르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잘 맞는다고 생각되는 걸 골라 공부한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리뷰가 많은 고교생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첫 시험부터 우리 모두에게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꽃길만 걸을 고교생을 응원한다.

글·사진=김정모·김병관(세화고 2) TONG청소년기자

[추천기사]
‘국어의 기술’ 이해황 저자 “150만 부 팔려도 강의 안 하는 이유는…”
(http://tong.joins.com/archives/38210)


▶10대가 만드는 뉴스채널 TONG
바로가기 tong.joins.com

Copyright by JoongAng Ilbo Co., Ltd. All Rights Reserved. RS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