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week&개봉작] 흡혈형사 나도열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0면

*** 흡혈형사 나도열

감독: 이시명
출연: 김수로, 조여정, 오광록, 손병호, 천호진
장르: 코미디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vampirecop.com)

내용: 루마니아 트랜실베니아의 고성에서 막 잠에서 깨어난 드라큘라의 피를 빤 모기가 DHL 화물기를 타고 한국으로 온다. 낯선 한국 땅에서 모기가 돌진한 곳은 DHL 차량과 실랑이를 벌이는 형사 나도열의 목. 모기에게 물린 이후로 그는 흥분하면 눈이 노랗게 변하고, 송곳니가 솟는 괴상한 경험을 한다. 괴이한 힘을 얻은 그는 친하게 지내던 강형사가 비리를 뒤쫓다 사고를 당하자 분노가 폭발한다.

20자평: 외국영화의 외피를 뒤집어 쓴 한국형 코미디.

*** 뮌헨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에릭 바나, 대니얼 크레이그, 마티유 카소비츠, 제프리 러시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munich.co.kr)

내용: 뮌헨 올림픽이 열린 1972년 9월 5일, 팔레스타인 무장 테러조직 ‘검은 9월단’의 조직원이 이스라엘 선수 9명을 인질로 잡은 사건이 발생한다. 이스라엘에 억류된 200여 명의 팔레스타인들의 석방을 요구한 것. 하지만 진압 과정에서 인질범과 인질 전원이 사망한다. 이스라엘 정부는 비밀리에 모사드에 의해 소집된 5명의 요원들로 하여금 뮌헨 사건의 배후인물로 지목된 11명의 팔레스타인들을 차례로 제거하도록 지시한다.

20자평: 스필버그만이 만들 수 있는 영화. 그러나 그의 정치적 선택은 너무 안일하다.

*** 썬데이 서울

감독: 박성훈
출연: 봉태규, 이청아, 고은아, 김수현, 박성빈
장르: 옴니버스
등급: 15세
홈페이지: (www.ssundayseoul.co.kr)

내용: 평범한 고교생 덕규와 중국집 배달원 진수의 눈에 믿을 수 없는 사건들이 일어난다. 못생긴데다가 따돌림까지 당하는 도연은 어느 날 자신에게 일어난 신체적 변화를 비밀을 알게 되고, 그런 도연에게 학교 퀸카 지연은 야릇한 눈길을 보낸다. 한편 아버지의 원수를 갚고자 무술을 배우는 청년 태풍은 우연히 무술소녀 영자를 만나 무림촌에 들어선다.

20자평: 발칙함과 엉뚱함은 보이지만, 이야기가 숨어버렸다.

*** 타임 투 리브

감독: 프랑수아 오종
출연: 멜빌 푸포, 잔느 모로
장르: 드라마
등급: 18세
홈페이지: (www.timetoleave.co.kr)

내용: 남부러울 게 없는 사진작가 로맹은 말기암 선고를 받고, 석 달을 정리의 시간으로 삼기로 한다. 가족과 애인에게 부담이 될까봐 사실을 알리지 않던 로맹은 사진 속에 사랑하는 이들의 모습을 담는다. 오직 자신처럼 죽음이 가까운 할머니에게 사실을 털어놓을 뿐이다. 할머니를 만나기 위해 떠난 길 위에서 로맹은 우연히 남편이 무정자증인 자니를 만나 한가지 제의를 받는다.

20자평: 숨 막히면서도 눈물나는 오종의 생사론.

*** 다섯번째 계절

감독: 스코트 맥기히, 데이비드 시겔
출연: 리처드 기어, 줄리엣 비노슈, 플로라 크로스
장르: 드라마
등급: 12세
홈페이지: (www.foxserchlight.com/beeseason)

내용: 종교학부 교수 사울의 딸 엘리자는 ‘철자 맞추기 경연대회’에서 재능을 발휘해 전국대회에 진출한다. 사울은 딸의 재능을 초자연적인 힘으로 여기고 유대교 신비주의 종교인 카발라를 가르친다. 딸이 재능을 발휘할수록 신과 가까워진다고 믿는 사울은 점차 철자경연대회 우승에 집착한다. 하지만 사울의 맹목적인 모습은 가족 구성원에게 차츰 상처로 다가간다.

20자평: 신비주의적 분위기로 포장한 보편적인 정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