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스베이더’, ‘R2D2’, ‘광선검’… 스타워즈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한 번쯤은 보았을 캐릭터와 소품이다. 1970년대 말부터 단순한 오락 영화를 넘어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스타워즈.
스타워즈 연대기의 번외편인 ‘로그원(스타워즈 스토리)’이 국내에 개봉됐다. 총 7편의 에피소드와 영화에서 산업으로 확장되는 과정을 광속으로 살펴봤다.
기획=그래픽데스크
제작=심정보
입력
업데이트
‘다스베이더’, ‘R2D2’, ‘광선검’… 스타워즈 영화를 보지 않은 사람도 한 번쯤은 보았을 캐릭터와 소품이다. 1970년대 말부터 단순한 오락 영화를 넘어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며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스타워즈.
스타워즈 연대기의 번외편인 ‘로그원(스타워즈 스토리)’이 국내에 개봉됐다. 총 7편의 에피소드와 영화에서 산업으로 확장되는 과정을 광속으로 살펴봤다.
기획=그래픽데스크
제작=심정보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아모레퍼시픽
ILab Original
Posted by 더 하이엔드
Posted by 더존비즈온
ILab Original
메모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중앙일보 회원만열람 가능한 기사입니다.
중앙일보 회원이 되어주세요!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편의 기능이 궁금하신가요?
중앙일보는 뉴스레터, 기타 구독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 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동의를 거부 하였을 경우 이메일을 수신할 수 없습니다. 구독 신청을 통해 발송된 메일의 수신 거부 기능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 ·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