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임신 단계별 필수 영양소 골고루 담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종합영양 부문 대상 메디포스트 ‘마더스밸런스’ 시리즈

종합영양 부문 대상을 차지한 메디포스트의 ‘마더스밸런스’(사진) 시리즈는 임산부를 위한 단계별 건강기능식품이다. 우리나라 임산부의 식습관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임신 준비기, 임신기, 수유기별 영양 권장량을 고려해 맞춤형 제품으로 구성했다.

첫 단계 제품인 ‘마더스밸런스1’은 임신 준비기부터 임신 12주까지 필요한 영양소를 담았다. 임신 초기의 필수 영양소이자 태아 신경관 발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미네랄 17종과 엽산을 함유했다. 특히 임신 초기의 입덧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를 7㎎ 넣었다.

‘마더스밸런스2’는 임신 13주부터 27주까지의 임신부를 위해 비타민·미네랄 19종과 함께 혈액을 만드는 철분, 태아의 골격을 형성하는 비타민 D·K 및 망간, 임신부의 배변활동을 돕고 태아의 출생 후 피부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 1억 마리를 넣었다. 임신부의 방광 건강을 돕는 크랜베리도 함유했다.

‘마더스밸런스3’은 임신 28주부터 출산 후 수유기까지에 필요한 영양을 설계했다. 출산 전후 임산부 건강을 관리하고 모유 수유에 필요한 비타민·미네랄 21종, 비타민D 1000 IU, DHA 200㎎이 들어 있다. 이 가운데 DHA는 신생아의 두뇌 발달에 필수적이다. 임산부의 출산 후 탈모를 막는 데 도움을 주는 비오틴(60㎎)도 들어 있다.

마더스밸런스 시리즈는 전국 대형 산부인과에서 판매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