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외 20만 회원이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게이트가 4일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한 품질 인증 평가에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하며,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쉽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품질 인증을 획득한 리딩게이트는 에이원에듀가 국내의 영어교육 환경에 맞게 개발한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이다. PC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온라인 e-Book과 영어원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책을 읽고 Reading Comprehension, Vocabulary, Summary, Listening, Writing 등 총 5단계의 학습을 할 수 있어 Reading을 통한 자기 주도 학습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처음엔 “리딩만 가지고 영어가 되겠어?”라고 반신반의하던 많은 학부모가 리딩게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를 많이 한 아이들이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이나 쓰고 싶은 글을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것을 보면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꾸준히 활용한 학습자들은 영어로부터 자유로움을 느끼게 되어 매우 행복하고 감사하다고 홈페이지 수기를 통해 말하고 있다. 특히 장안초의 탁아성/주수빈/주수안, 부산 남문초의 금소담, 불정초의 한서진, 서당초의 김민지, 삼각산초의 이현희 등 수많은 학생은 영어학원을 한 번도 다닌 적 없이 리딩게이트 프로그램으로 영어에 대한 고민을 해결했다고 자랑스러워 했다.

프로그램을 개발한 에이원에듀 연구소는 “파닉스부터 성인까지 모든 장르를 망라하고 있는데, 특히 영어를 처음 시작하는 단계인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Pre K 레벨을 통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학생들은 기본 음가를 듣고 따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발음 연습이 돼 큰 학습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밖에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콘텐츠 및 자체개발 이북도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