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재정조언까지…고객만족 높여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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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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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해보험(장기보험) 산업군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해상은 고객에게 최적의 보험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영업 조직인 ‘하이플래너’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하이플래너는 고객에게 단순한 보험설계 만을 제공하는 역할을 뛰어넘어 생애주기 별 재정 조언까지 제공할 수 있는 전문 보험컨설턴트다.

손해보험 부문 1위 현대해상

특히 현대해상은 하이플래너의 디지털기반 보장분석컨설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화 교육인 명장스쿨과정 및 W-MBA (Wealth-MBA)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년 판매스킬 콘퍼런스 운영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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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영 대표(左), 박찬종 대표(右)

최근에는 어린 자녀(만 6세 이하)가 있는 고객의 자동차 보험료를 7% 할인해주는 상품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는 등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개선 노력은 고객과 컨설턴트의 소통을 통해 이뤄진다. 대표적으로 ‘고객 컨설턴트’와 ‘온라인 고객제안’은 상품·서비스·시스템 등 회사 업무 전반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회사 정책에 반영하는 제도다. 지금까지 총 469개의 고객제안 중 334개를 채택 (채택율 67.3%)해 상품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반영했다. 누구나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보험’ 과 같은 상품은 물론 긴급출동 안심번호 서비스 등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물이다.

장주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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