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health&leisure] 기관지·목에 좋은 천연재료 전통방식으로 달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기사 이미지

산들건강은 9월 말까지 산들 통배고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산들통배고는 100% 국내산 천연재료를 가마솥에서 4일 밤낮 달여 만든다. [사진 산들건강]

건강식품 전문기업 산들건강이 곧 다가오는 한가위를 위한 선물 이벤트로 산들 통배고 할인 판매를 하고 있다. 산들 통배고는 기관지·폐·목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100% 국내산 천연재료를 전통 방식대로 가마솥에서 4일 밤낮 수작업으로 달여서 만든다. 도라지통배고·홍도라지통배고·삼통배고 등 세 종류가 있다.

산들 통배고

산들 통배고에는 100% 국내산 배(경주)·도라지(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은행(영천)·대추(경산)·생강(영주·안동)·맥문동(청양)·겨우살이(영월)·수세미(재배)·홍도라지·산삼배양근(제주도·의성, 산삼 7뿌리)과 10년 이상된 도라지 분말(영주) 등이 들어간다. 산들건강의 관계자는 “산들 통배고에는 방부제·설탕·색소·향료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아이부터 고령의 어르신까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산들건강은 전문상담사를 두고 상담을 통해 체질과 연령대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권해준다. 일반적으로 교사나 성악가처럼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인에게는 도라지통배고가 좋으며, 집중력이 요구되는 학생이나 기침·가래·비염이 있는 경우에는 홍도라지가 추가로 들어간 홍도라지통배고를 먹으면 더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홍도라지는 4~6년근 도라지를 9번 쪄서 저온 증숙, 건조시켜 사포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산들건강 관계자는 또 “마른 기침을 자주하고 편식하는 허약한 어린아이, 고령에 기력이 약하며 가래·기침이 심하고 폐질환 등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분들, 만성적인 비염이나 천식이 있는 분들, 면역력 강화와 기력 보충이 필요한 경우 등에는 산삼배양근이 추가로 들어간 삼(蔘)통배고가 효과적이다”고 추천했다.

산들 통배고 추석맞이 이벤트는 9월 말까지 계속되며 도라지통배고·홍도라지통배고·삼통배고 1㎏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산들건강 홈페이지( isand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2-778-4568, 070-7730-5709.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