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케어스 송종국 대표 연구기금 2억원 기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차케어스 송종국 대표

차병원그룹 계열 의료전문 IT서비스 기업인 차케어스(대표 송종국)는 차병원 줄기세포 난치병 치료 연구비로 써달라며 차의과학대학교·차병원 연구기금 ‘아름다운 동행’에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난치병 치료 연구 및 장학기금으로 사용 예정

차의과학대학교 '아름다운 동행'은 2009년 시작된 이래 임직원뿐 아니라 다양한 단체, 기업, 동문 등의 기부자가 참여한 기금모금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차병원 줄기세포 난치병 치료 연구비와 차의과학대학교 장학기금으로 쓰여지고 있다.

차케어스 송종국 대표는 “지금 모습을 가능하게 한 소중한 자산이자 든든한 버팀목인 고객에 대한 마음에 보답하고자 생명 사랑의 가치를 공유하고 뛰어난 인재 양성에 힘쓸 수 있도록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부금으로 희귀 난치병으로 고생하는 환우들에게 큰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0년에 설립된 차케어스는 병원 IT사업, 의료 시설을 포함한 특수시설 관리 서비스, 맘스케어, 실버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기술혁신, 핵심역량 강화로 의료전문 IT서비스 기업으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