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58개국 수면의학자 1700여 명 '서울' 집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제6차 세계수면학회(World Association of Sleep Medicine, WASM) 학술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홍승봉 교수(삼성서울병원)와 이정희 교수(강원대병원)가 공동 조직위원장을 맡았다.

수면의학은 최근 의학계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다. 전 국민의 30~40%가 불면증·수면무호흡증·수면과다증·하지불안증후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수면장애를 앓고 있기 때문이다.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고혈압·당뇨병·치매·심혈관 질환·뇌졸중 발생과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진단과 치료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는 추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 세계 58개국 수면의학자 1700여 명이 참석해 수면장애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발표한다.

기조연설에서는 ▶수면장애의 유전성 연구(펜실베니아대학 알랜 백 교수) ▶기면병의 유전적 발병기전(스탠포드대학 엠마뉴엘 미뇨 교수) ▶수면, 인지기능 및 학습과의 관련성(하버드의대 로버트 스틱골드 교수) ▶다양한 수면일주기장애와 최신 진단/치료기법 소개(독일 뮌헨대학 틸 로넨버그 교수) ▶만성불면증의 인구역학적 연구와 임상적용의 실제(홍콩 중화대학 윙 교수) ▶렘수면행동장애와 신경퇴행성질환의 관련성 (미국 메이오 클리닉 브레들리 보에브 교수) 등이 발표된다.

세계수면학회 학술대회 조직위원회는 “세계학회의 서울 개최를 통해 국내·외 수면의학자들과 최신지견을 공유할뿐만 아니라 대한수면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수면의학의 과학적 발전에도 크게 공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또한 “수면장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수면장애 관련 의료보험 적용 확대 등 학회가 기여할 바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기기사]

·‘거짓 방송’ 논란…한의협 “의협에 법적 책임 묻겠다” [2015/03/12] 
·국립대병원 장례식장 천차만별 마진율 [2015/03/12] 
·“유방암 생존율 높다고 안심해선 안 돼” [2015/03/12] 
·인공수정체 삽입술 2년 연속 연 4000례 돌파 [2015/03/12] 
·No.350 식품•의약•화장품 ‘할랄시장’ 미래먹거리 부상 [2015/03/12] 

김선영 기자 kim.sunyeong@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