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5년 양띠해 운세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5면

2015년은 을미년(乙未年)이다. 을미년의 ‘을’은 사물로는 꽃나무이고 ‘미’는 흙으로 간주된다. 그래서 꽃이 만발하듯 한해의 운이 활짝 피어나는 한해가 될 수 있다. 그런데 꽃은 오행에서 방향으로 동쪽을 상징하고 동방예의지국인 우리를 가리킨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국운이 대박이 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 속에 지속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쥐띠=총운 :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가야 하는 시기. 자신을 드러내기 보다는 조직에 동화되어 가는 것이 유리하다. 또 새로운 일을 하기 보다는 기존의 일에 충실히 임하고 도전이나 모험은 자제 할 것. 취미나 여가생활을 즐기면서 자신에게 충실하고 내공을 쌓으며 보낼 것. 재물운 : 금전적인 부탁은 명분을 만들어 거절 할 것. 또한 투자는 신중을 기하고, 저축이 제일 좋음. 애정운 : 기혼은 부부싸움 하지 말고 포용심을 갖고 이해 할 것. 또 지는 것이 때로 이기는 것이라는 말을 생활화 할 것. 솔로는 잘못된 만남을 가질 수 있고 연인은 이별 조심할 것. 건강운 : 시간이 없어도 종합 검진 받을 것. 아프면 참거나 미루지 말고 바로 병원에 가서 진찰 받을 것. 가능한 대중교통 이용하고 과로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가질 것.

소띠= 총운 : 겉으로 보이는 것과 실체는 다를 수 있으니 매사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달콤한 말을 해 오거나 좋은 제안을 받더라도 꼼꼼히 검토해 볼 것. 또 동업이나 함께 일을 추진하는 것은 자제하고,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일은 절대로 하지 말 것. 재물운 : 외화내빈. 눈으로 볼 때는 수입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실속이 없고 도리어 손해일 수 있다. 가장 안전한 투자처는 부동산일 수 있다. 애정운 : 집안 일은 배우자와 상의할 것. 또 아무리 바빠도 가정에 신경을 많이 쓰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가질 것. 연인은 사랑탑이 무너질 수도. 솔로는 잘못된 만남. 건강운 :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 건강식품 섭취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운동 할 것. 유산소 운동이 좋으며 단체운동보다 혼자서 하는 운동이 효과적일 수 있다.

호랑이띠= 총운 : 좋은 일이 많이 생길 수 있는 시기. 계획한 일, 진행하는 일이 잘 풀리면서 결실을 거둔다. 리더십을 발휘할 수도 있으며 능력을 발산 할 수도 있을 듯. 사람 만날 일이 많아지는데 이미지 좋아지고 대인관계도 넓어 질 수 있다. 재물운 : 지출보다 수입이 많아지는 시기. 내 집 마련에 꿈을 갖고 있다면 실행에 옮겨 볼 것. 또 더 넓은 집으로 이사를 갈 수도 있고, 연봉도 오를 듯. 애정운 : 아직 솔로들은 솔로 탈출의 적기가 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서 볼 것. 연인들은 좀 더 가까운 사이로 발전. 기혼은 사랑의 향기가 진동할 듯. 건강운 : 일복이 많아지면서 과로하게 되고 에너지 소모가 늘 수 있다. 몸에 좋은 음식이나 보약 먹을 것. 몸에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며 건강을 챙길 것.

토끼띠= 총운 : 웃을 일이 많아지는 시기. 집안에 경사가 생기거나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하거나 바라던 일이 현실화 될 수도 있다. 실력도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익도 생기게 되어 명분과 실리 모두 챙길 수 있으며, 좋은 인맥도 만들어 질 듯. 재물운 : 재물과 인연이 괜찮은 시기. 연봉이 오르거나 하는 일에서 좋은 결실을 거두어 이익과 연결될 수도 있다. 집을 마련하는 꿈이 이루어 질 수 있으며 경제적으로 상승하게 됨. 애정운 : 솔로는 멋진 만남을 이룰 수 있다. 연인은 청혼가를 부르거나 들을 수도 있다. 기혼은 사랑이 집안에 가득할 듯. 건강운 :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매사에 큰 어려움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근심 없고 건강도 양호. 건강할 때 규칙적인 식생활을 하고, 운동 할 것.

용띠= 총운 : 경쟁이 치열한 시기. 동료, 친구, 가족과도 경쟁할 수 있다. 그래서 몸도 마음도 지칠 수 있으니 삶을 힐링할 시간을 자주 가질 것. 한편 편법은 쓰지 말고 선의의 경쟁을 할 것. 또 사람이 재산이니 사람을 잘 다루어야 한다. 재물운 : 머니테크에 관심 있다면 금이나 은 등 귀금속에 투자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 그리고 무리하게 투자를 하는 것보다는 알뜰하게 저축하는 것이 좋은 방법. 애정운 : 친구가 연인으로, 동료가 애인으로 변할 수 있다. 그러니 솔로인 사람은 멀리서 찾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찾을 것. 연인과 기혼은 권태로움이 안 생기게 노력 할 것. 건강운 : 정신적으로 예민해 지고 마음고생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좋은 음악을 자주 들으면서 마음을 정화 시킬 것. 또 시간을 내 종합 검진 받는 것이 좋다.

뱀띠= 총운 : 받기보다 베푸는 시기. 작은 것은 양보하고 조금 손해 보고 말 것. 그리고 밖으로 확장하기 보다는 있는 것을 지키며 안전을 추구 할 것. 한편 기혼은 자녀 농사짓기에 좋은 시기.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재물운 : 가족과 자신을 위해 쓰는 시간과 돈은 아끼지 말 것. 또한 건강을 위해 노력을 많이 할 것. 배울 것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시작. 배우는 것이 돈 버는 것. 애정운 : 사랑은 줄 때 더욱 행복한 것. 기혼은 배우자의 행복을 위해 더욱 정성을 쏟을 것. 연인은 하나라도 더 챙겨 주고 싶은 마음. 사랑이 가득 담긴 선물을 한다면 효과. 건강운 : 할 일이 많아지고 에너지 소모가 많은 시기. 따라서 건강식품 많이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특히 채소, 과일을 섭취하고 독서를 통해 지혜를 쌓을 것.

말띠=총운 : 몸도 마음도 바빠지는 시기. 하지만 실속 없는 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이익과 손실을 잘 계산해 보고 움직일 것. 한편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생활환경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변화에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남보다는 자신을 먼저 챙길 것. 재물운 : 머니테크에 관심이 많아져서 투자나 노후 관련 프로그램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다. 무리하지 말고 자신의 경제적 능력에 맞춰 안정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애정운 : 솔로는 마음에 드는 이성을 보지만 그림 속 인물일 듯. 연인들은 받기보다 주는 사랑을 하는 시기. 기혼은 사랑이 깊어지면서 가정이 행복해 질 듯. 건강운 : 비교적 양호. 하지만 심장이나 혈압 관련 질병을 조심. 또한 에너지 소모가 많으니 잘 먹을 것. 운동은 등산, 골프 또는 축구가 좋을 수 있다.

양띠= 총운 : 올해는 12년만에 돌아오는 자신의 띠 해로서 운이 욱일승천할 수 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실행해 볼 것. 목표에 도달하게 된다. 한편 대인관계가 넓어지고 좋은 인맥이 형성될 수도 있다. 재물운 : 이익 생기면서 경제적으로 여유 생길 수 있다. 투자 해 두었던 곳에서 수입이 생길 수도 있으며. 사업가는 매출 신장. 직장인은 연봉 상승. 애정운 : 솔로는 이상형을 만나 솔로 탈출의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연인들은 둘이 하나가 되는 사랑의 결실이 생길 수도. 기혼은 부부동반으로 여행이나 가족 여행을 떠나 볼 것. 건강운 :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한 시기. 혹시 건강이 좋지 않았던 부위가 있는 사람은 건강이 호전될 수도 있다. 한편 멋진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실행에 옮겨 볼 것.

원숭이띠=총운 : 삶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시기. 새로운 것을 접하거나 배울 수도 있다. 또 자신이 하는 일에서 내공이 쌓이면서 전문가로서 입지가 더욱 공고해 질 수도 있다. 한편 윗분과 교감이 생기며 비전이 보이고 전반적으로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긴다. 재물운 : 아는 것이 힘이고 좋은 자산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배우는 일에 투자를 아끼지 말 것. 그리고 부모님과 윗분을 자주 뵙고 친하게 지내면 경제적으로 유리해 질 수 있다. 애정운 : 오래 된 연인들은 청혼과 관련된 일이 생길 수도. 솔로는 주변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 볼 것. 기혼은 주는 사랑보다 받는 사랑을 할 듯. 건강운 : 건강한 정신에 건강한 육체가 깃든다. 힐링 시간을 자주 갖고 좋은 음악을 수시로 들을 것. 부부동반 취미생활이나 문화생활을 즐기면 건강 좋아짐.

닭띠= 총운 : 열매를 거두는 시기. 계획을 세우고 차분히 실행에 옮겨 좋은 결실을 거둘 듯. 그러나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것을 접하고 배우기를 게을리 하지 말 것. 그러면서 전통과 새로운 것을 잘 조화시켜야 한다. 재물운 : 지출보다 수입이 느는 시기. 따라서 돈을 벌고 모으는 재미, 일하는 즐거움이 생길 수 있다. 너무 일에만 매달리지 말고 가끔은 가족과 함께 나들이나 여행 할 것. 애정운 : 하나라도 더 챙겨 주고 싶은 마음. 연인은 보고 싶은 사랑의 중독에 빠질 수도 있다. 솔로는 멋진 만남이 생길 수도. 기혼은 행복으로 물들게 될 듯. 건강운 : 부부가 함께 취미나 운동을 시작해 볼 것. 연인은 함께 하는 취미로 데이트 할 것. 그러면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면서 사랑도 업그레이드되니 일석이조가 된다.

개띠= 총운 : 처음은 좋고 나중은 힘든 시기. 따라서 첫 단추를 잘 맞춰야 한다. 또한 일 할 때는 오래 끌면 불리하니 속전속결이 좋다. 동업을 하거나 함께 일을 추진할 경우 뒤에 분열이 생길 수 있으니 처음에 계약을 잘 해야 한다. 그리고 비슷하지만 다르니 잘 분별할 것. 재물운 : 남을 따라서 투자를 했다가는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또 위험한 방법은 피하고 이익이 작아도 안전을 택할 것. 한편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금전적인 청탁은 자제. 애정운 : 처음에는 마음에 들고 뜨거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관심과 흥미가 줄어 들 수 있다. 기혼은 반복되는 생활에 권태로움이 생길 수도. 뭔가 특별한 이벤트를 만들어 볼 것. 건강운 : 겉으로 튼튼한 것 같지만 정신적, 마음적으로는 멍이 들 수도 있다. 종합 검진 받고 건강에 신경 쓸 것.

돼지띠= 총운 : 재주는 곰이 부리고 돈은 사람이 챙기는 시기. 실력을 발휘하고 좋은 결실을 거두어 능력을 인정받는다. 하지만 실속은 별로 없을 수 있다. 따라서 실속도 챙길 수 있도록 지혜를 발휘할 것. 그리고 혼자 보다는 팀워크로 일을 하는 것이 시너지 효과 상승. 재물운 : 실력이 곧 돈이라는 등식이 성립되는 시기. 일 할 때는 비전을 생각하며 일 자체에 의미를 두고 열심히 할 것. 그리고 공을 세우면 미래를 위해 윗분 것으로 돌릴 것. 애정운 : 연인은 사랑이 무르익게 되는 시기. 솔로는 인연 만날 기회 생길 듯. 따라서 소개팅이나 미팅 제안 오면 적극 참여. 기혼은 사랑과 행복이 업그레이드. 건강운 : 채소, 과일을 섭취하고 힐링 시간 자주 가질 것. 가족이 함께 취미 생활을 하면 건강과 행복 일석이조. 미혼은 규칙적인 식생활. 글 : 박사 조규문(경기대 문화예술대학원 동양철학과 초빙교수) 자료제공 : 점&예언(www.esazu.com). 사주.작명.풍수전문 전화번호 : 02-766-181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