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향기를 함께 나누는 중앙 문화센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문화의 향기를 함께 나누는 생애학습의 전당 중앙문화센터(중앙일보사)는 문학, 전통문화, 미술, 서예, 공예, 어학 등 11개 교실 1백55강좌를 마련하여 11월22일부터 82년도 겨울 강좌개강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5월17일 개관, 봄·여름·가을 강좌에서 알찬 수확을 거둔 중앙문화센터는 이번 겨울 강좌부터 종래 2개월 코스의 어학강좌를 3개월로 늘려 본격적인 외국어학습을 꾀했으며 어린이교실에 겨울 방학특강을 마련하여 방학기간동안 건전한 취미학습의 기회를 갖도록 했습니다. 또한 『테라리움』 『세계의 종교』 『건강단식』 『호신술』 『뎃상·크로키』 등 다채롭고 알찬 내용의 신설강좌를 준비하여 건강하고 보람찬 내일이 되도록 했습니다. 특히 중앙문화센터는 겨울강좌에 개강에 앞서 15일부터 제2회 회원작품전(24일까지)과 9개 공개강좌(각 강좌 50명 선착순) 등 두 가지 행사를 갖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 이어 열리는 회원 작품전에는 회원들이 여름 강좌에서 만든 각종 작품 3백여점이 전시중이며 공개강좌는 건강·법률·아동교육 등 실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으로 짜여있습니다. 관심 가지신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과 청강 있으시기 바랍니다.

<강좌안내>

<암에 걸리지 않는 식생활>
(강사 김영치) 매주 목요일 하오 6시30분∼8시30분=일상의 식생활에서 암을 유발하는 식품은 어떤 것인가. 「장수를 위한 건강법」의 강사 김영치씨(의학평론가)가 건강한 식생활을 가이드.

<자녀의 진학과 진로>
(강사 홍기형) 매주 금요일 하오 1시30분∼3시30분=자녀의 진학과 진로문제를 결정하기 위한 바람직한 가정교육의 방향에 대해 「여성대학」의 강사 홍기형 교수가 명쾌하게 진단·처방.

<원불교 교리>
(강사 장응철) 매주 목요일 상오 10시30분∼12시30분=원불교의 기초 교리를 상세하고 알기 쉽게 풀이.

<속독법>
(강사 현성윤) 매주 화요일 하오 6시30분∼8시30분=속독법의 기초 원리와 속독의 효과를 설명.

<탈춤>
(강사 최창간) 매주 토요일 하오 4시∼6시=한국 탈춤의 여러 가지 유형을 소개하고 기본 동작을 시범.

<여성과 법률>
(강사 한승헌) 매주 목요일 하오 1시30분∼3시30분=가족법을 비롯,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법률을 조야 법조안 출신인 한승헌씨가 알기 쉽게 해설.

<한국의 전통 음악>
(강사 한명희) 매주 월요일 하오 6시30분∼8시30분=우리 나라 전통음악이 언제 어떻게 시작되어 어디까지 와 있는가를 연주와 함께 소개.

<작가와의 대화>
(강사 김주영 조선작) 매주 토요일 상오 10시∼12시=「객주」의 작가 김주영씨와 「영자의 전성시대」의 작가 조선작씨가 오늘의 한국문학과 자신의 문학세계를 이야기.

<가야금 연주의 기초>
(강사 박재팽) 매주 금요일 하오 3시30분∼5시30분=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붐을 이루고 있는 가야금 연주의 초보를 실연.

<입회·수강 신청>
◆입회(입회비 1만원·2년 유효)와 함께 회원증을 받으시면 선착순으로 원하시는 강좌의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원에 여유가 있는 강좌에 대해서는 개강 후에도 접수하며 개강 1주일 안에 1회에 한해 수강과목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회원증·수강증은 양도 또는 대여될 수 없으며 회원은 공개강좌와 수영장 등 스포츠 시설 이용에 할인 우대 혜택을 받습니다.
◆입회 및 수강신청은 중앙문화센터(비원 건너편 구 휘문고교 앞) 1층 접수처에서 접수합니다.
◆전화문의는 764-4412

<스포츠클럽 입회 안내>
◆성별·나이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입회할 수 있습니다.
◆영구회의 자격은 소정 명의변경료를 납입할 경우 타인에게의 양도가 가능합니다.
◆영구회원의 월회비는 선납제이며 9개월 이상 체납했을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영구회원 입회비 40만원(월회비3만원)
⊙월 특별회원 월회비 5만원(중앙문화센터 입회비 1만원별도)
◈1일 회원 입장료 4천원(중앙문화센터 회원은 3천원)
※「스포츠·클럽」의 기본시설은 수영장·「트레이너·룸」·「사우나」·「샤워·룸」「래커」 등입니다.

<제2회 회원 작품전>
중앙문화센터 회원들이 3개월(8월23일∼11월13일)동안 정성 들여 만든 작품들을 선보이는 제2회, 회원작품전이 11월15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중앙문화센터 작품전시실과 회랑에서 열립니다.
지난 8월9일부터 19일까지 열렸던 제1회 회원작품전에는 「미술·서예」 「공예」 「생활」 등 3개 교실 15개 과목 수강자들의 작품 2백30여점이 출품·전시돼 알뜰한 정성과 높은 솜씨를 과시한바 있습니다.
겨울 강좌를 앞두고 열리는 이번 제2회 회원작품전에도 한글·한문서예, 사군자·민화 등 동양화와 뎃상·수채화·유화 등 서양화, 그리고 스테인드·글라스, 목각, 매듭, 수직, 양초공예, 빵꽃, 등공예 등 공예작품 다수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작품전은 「미술·서예」 「공예」교실 등에 중급 및 작품반이 신설된 후 처음 열리는 전시회라는 점에서 수준 높은 작품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중앙 문화센터 회원과 그 가족·친지 및 평생교육에 동참하실 여러분들의 많은 관람과 격려 있으시길 바랍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