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유병언 추정 사체 발견…착용한 와시바·로로피아나, 가격대 알아보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와시바’ ‘유병언’ ‘로로피아나’ ‘스쿠알렌’. [사진 YTN 화면 캡처]

‘와시바’ ‘유병언’ ‘로로피아나’ ‘스쿠알렌’.

전남 순천에서 발견된 변사체가 유병언(73) 전 세모그룹 회장의 시신일 가능성이 커졌다.

전남 순천경찰서는 22일 오전 9시 순천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긴급 기자회견 브리핑을 열고 “변사체와 검·경 수사로 확보한 유병언의 DNA가 해당 시신의 부검 내용과 일치한다”고 밝혔다.

우형호 순천경찰서장은 브리핑에서 “6월 15일 제보자 박모씨의 매실밭에서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부패된 시신을 발견했다. 현장 감식을 했으나 부패가 심해서 신원을 파악하지 못하고 국과수에 감정을 의뢰했다”고 사건 경위를 설명했다.

이어 우 경찰서장은 “사체 발견 당시 스쿠알렌 1개, 막걸리 빈 병 1개, 소주 빈 병 2개, 천으로 된 가방, 직사각형 돋보기 1개가 있었다”며 “상의 점퍼는 고가의 이태리제 ‘로로피아나’ 제품으로 확인됐고, 스쿠알렌 병에는 제조회사가 구원파 계열사로 표시되어 있었으며, 꿈같은 사랑은 유병언이 직접 쓴 책의 제목과 일치한다”라고 설명했다.

유병헌 추정 사체에 착용된 점퍼는 이탈리아 초고가 명품브랜드 ‘로로피아나’ 제품으로, 가격은 1000만원대다. ‘로로피아나’는 캐시미어 코트가 가장 유명하며 가격대는 평균 1000만원을 웃돈다. 로로피아나의 필드재킷은 한벌에 1586만원을 호가한다. 또 신발 ‘와시바’는 500만원대를 호가하는 고가의 명품으로 밝혀졌다.

‘로로피아나’는 패션계에서는 최고의 원단을 사용하는 최고급 브랜드로 알려졌다. 이에 변사자는 유병언 회장일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

온라인 중앙일보
‘와시바’ ‘유병언’ ‘로로피아나’ ‘스쿠알렌’. [사진 YTN 화면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