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정보화마을 ‘공짜 캠핑’ 즐길 사람, 여기여기 모여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바야흐로 200만 캠핑족 시대, 점점 캠핑을 취미로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여름휴가철을 맞아 각지의 캠핑장은 캠핑을 즐기려는 ‘캠핑족’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 지난 2007년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KBS 간판 예능 프로그램‘1박 2일’이나 최근 아이와 아빠가 함께 떠나는 여행을 그려 인기를 얻고 있는 MBC‘아빠! 어디가?’에서 캠핑여행을 소재로 다루면서 이른바 ‘캠핑열풍’이 몇 년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 또한 SK플래닛이 지난 7월 16일 발표한 빅데이터 트렌드에 의하면, 올해 다수의 시민들은 ‘휴식’보다는,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직접 체험하는 체험형 휴가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식’이란 키워드는 53% 감소했고, ‘캠핑’은 71% 증가했다.
○ 캠핑 성수기 시즌에는 이른바‘괜찮은’캠핑장의 경우, 일찌감치 예약해두지 않으면, 캠핑장에 발 한 번 디뎌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 한국지역정보개발원(원장 정창섭)은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정보화마을 ‘무료캠핑’이벤트를 실시해 캠핑족들에게 캠핑장 1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본 이벤트는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고객들이 가고 싶은 캠핑장 및 일정을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www.invil.org)에서 댓글을 통해 응모한 후, 추첨을 통해 총 200가족을 선정한다.
○ 선정된 가족들은 캠핑족들이 선호하는 경기, 강원, 경북지역의 총 7개 정보화마을 캠핑장을 1박 2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들은 경북 상주 구마이곶감마을, 경기 가평 반딧불마을, 강원 원주 황둔송계마을 등 7개 마을에서 8월 중 원하는 날짜에 무료로 이용하는 특권을 누리게 된다.
○ 단, 캠핑장을 무료로 이용하는 대신, 쓰레기 처리비용으로 1,000원을 지불해야 한다.

□ 정보화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원하는 캠핑족들의 입맛에 맞춘 ‘무더운 여름, 시골에서 Cool하게 놀자!’이벤트도 실시한다.

○ 여름철 휴양과 잘 어울리는 바지락 캐기 체험, 맨손송어잡기체험 등 권역별 추천 상품을 분류한 체험별 모음전, 정보화마을 캠핑/야영장 인기상품 모음전, 여름철 인기체험상품 모음전, 숙박형태별 모음전 등도 제공하고 있다.

□ 본 이벤트 소식을 접한 한 고객은 “하계휴가를 맞아 유치원생 자녀들과 함께 캠핑장을 이용하려 했는데 이미 웬만한 곳은 예약이 꽉 찬 상태였다.”며 “정보화마을에서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니 꼭 신청해 볼 생각이다.”라고 큰 관심을 보였다.

□ 더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정보화마을(080-725-1100)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