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센터 디온플레이스 분양신화, 수영역에서 이어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부산 문현금융단지 1단계 개발사업인 부산국제금융센터(BIFC)가 6월 완공시점이 다가오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특히 총 13개의 금융회사와 공공기관이 입주하는 부산국제금융센터와 더불어 주변 오피스텔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 오피스텔 중 하나인 문전역 4번 출구에 위치한 문현동 금융센터 디온플레이스에도 오피스텔 잔여분과 상가에 대한 문의전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문현동 금융센터 디온플레이스의 성공 분양을 이끈 시행사 ㈜디온개발이 또 하나의 역세권 오피스텔을 선보여 부동산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과 3호선이 교차하는 더블환승역인 수영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수영 디온플레이스(메디컬과 오피스텔의 힐링복합타워)는 지하2층~지상15층, 연면적 6,092.202m2규모로 조성되었다. 특히 문현동 금융센터 디온플레이스의 뛰어난 디자인 못지않은 친환경 특화설계로 수영교차로 상권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영교차로는 대규모 배후수요와 풍부한 생활문화인프라로 잘 알려진 지역으로 수영 디온플레이스는 수영교차로의 다양한 프리미엄의 직접 수혜지에 위치해 있다. 수영 디온플레이스의 사업지는 수영교차로를 중심으로 형성된 대규모 상권은 물론 수영환승역의 끊이지 않는 유동인구까지 직접적으로 흡수하는 곳이다. 게다가 인근 센텀지역의 업무지구에서 파생되는 임차수요까지 확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벡스코, KNN, 영화의 전당,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수영팔도시장, 홈플러스, 광안리, 수영사적공원 등 수영과 센텀의 풍부하고 질 높은 문화생활인프라가 생활권 내에 있다.

수영 디온플레이스는 지상 11층~15층까지만 오피스텔을 공급하며 일부 오피스텔은 센텀시티의 조망과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하며, 최근 인기를 끌며 수요가 늘고 있는 투룸 구조이다. 합리적인 평당 600만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에 효율적인 설계로 오피스텔간의 소음을 최소화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텔 외에 지상 1층~2층은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과 약국 등이 입점할 예정이며, 3층~10층까지는 병의원이 분야별로 입점 될 예정이다. 특히 3층~10층까지 조성되는 메디컬센터는 각 층별로 테라스 가든을 별도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하여 진료와 함께 서비스 면적인 테라스에서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신개념 의료센터이다. 또한 병의원 분야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 계획으로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수영교차로 일대에는 많은 병의원이 밀집되어 있어 대규모 메디컬단지 같은 상호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수영 디온플레이스는 첨단 시설과 풍부한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어 인근 병의원 건물 노후화에 따른 고객 및 임차수요 흡수 역시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시공은 문현동 금융센터 디온플레이스를 진행했던 덕양건설(주)이, 자금관리는 국제자산신탁이 맡았으며 입주는 2015년 5월경이다. 수영 디온플레이스 분양홍보관은 수영역 10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문의: 051-501-911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