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불스원 와이드미러, 양면테이프로 간단 장착 … 사각지대 확 줄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운전을 하다 보면 아무것도 없다고 판단하고 차선을 변경하려는 데 갑자기 요란한 경적 소리와 함께 순식간에 차가 튀어나와 깜짝 놀란 경험을 해봤을 것이다. 많은 교통사고가 사각지대 때문에 생긴 무리한 차선 변경으로 발생한다. 특히 고속 주행 중 차선 변경으로 발생한 사고는 운전자 생명을 위협한다.

최근 출고되는 일부 고급 옵션의 신차에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이라는 능동적인 안전시스템이 장착되기도 하지만 일반 차량에도 사각지대를 크게 줄일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 나왔다. 자동차 용품 전문업체인 불스원이 판매하고 있는 와이드미러는 자신의 자동차 차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양면테이프로 간단하게 장착하는 것만으로 일반 사이드미러보다 2배 이상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준다.

불스원 와이드미러는 비구면 누진 다초점 기술을 자동차 사이드미러에 상용화한 제품이다. 비구면 누진다초점 기술이란 후면과 측면이 동시에 잘 보이도록 거울이 점진적으로 휘어지도록 설계해 기존 평면거울이나 곡면거울보다 왜곡현상 없이 자연스럽고 넓게 보인다. 넓은 시야를 확대해줘 주차할 때 후방에 있는 장애물이나 사람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주차도 보다 쉽게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외에도 야간 주행 시 눈부심 현상을 감소시켰으며, 미러 전면에 불스원의 레인 OK 발수코팅 기술이 적용돼 비 오는 날에도 보다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 준다.

닐슨코리아가 제품을 실제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를 보면 불스원 와이드미러에 대한 사용 만족도는 92.8%를 기록했다. ‘차선 변경(94.2%)’ ‘사각 지대 확인(94.2%)’ ‘끼어들기(89.9%)’ 상황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또 불스원 몰에서 실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서도 응답자의 82%가 지인들에게 제품을 추천할 의사가 있다고 밝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와이드미러는 불스원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bullsonemall.com)이나 불스원 와이드미러 지정 장착점,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