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식탁, 3대 숙성한우 … 첨가물 없는 쥐포 … 입에서 살살 녹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명품식탁에서는 숙성 한우 등 특색있는 상품을 24일까지 할인판매한다. [사진 명품식탁]

명품식탁은 설을 맞아 24일까지 3만원대의 군산 황금박대 선물세트에서 20만원대의 최고급 50일 드라이에이징 숙성한우 선물세트까지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특색 있는 상품들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명품식탁은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씨가 추천하는 팔도의 식품을 모아 판매하는 프리미엄 식품쇼핑몰로 5만원 이하의 실속선물세트와 10만원 이상의 명품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5만 이하 실속세트로는 MSG 등 화학첨가물을 쓰지 않은 ‘삼천포 4無 쥐포세트’, 천일염과 정제염의 장점만을 살린 ‘소금의 진실’과 ‘태안 송화염세트’, 염산을 쓰지 않고 양식하는 ‘장흥 무산김세트’, 발색제 등으로 화장하지 않은 쌩얼 ‘명란젓세트’, 전통 방식 그대로의 ‘순창고추장 및 장아찌세트’, 고혈압 등 성인병에 좋은 ‘봉평 메밀차세트’, 국수의 왕 ‘수연소면세트’, ‘통영 정치망 멸치세트’ 등이 인기 상품이다.

 10만원 이상의 명품 세트로 ‘고령 가야산한우’의 담백한 17일 냉장숙성 한우, 한우 숙성을 처음 시작한 ‘광주 천현한우’의 30일 냉장 숙성한우, 한우 건조숙성(드라이에잇징)의 1인자 ‘부여 서동한우’의 50일 건조숙성한우 등 대한민국 3대 숙성한우를 단독 소개한다. 한우는 숙성하면 카뎁신 효소작용에 의해 육질은 부드러워지고 풍미는 더욱 깊어진다. 다만 한우를 상하게 하지 않고 장기간 숙성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기술이 필요하다. 숙성한우는 일본 화우에 뒤지지 않는 맛을 자랑한다. 좋은 한우를 엄선해 최고의 숙성기술로 맛을 더한 명품식탁의 숙성한우는 일반 한우와는 비교할 수 없는 감칠맛을 낸다.

 이밖에 천일염의 안전성 문제를 해결한 프리미엄 소금인 ‘소금의 진실’로 염장한 ‘황교익의 명품굴비’, 국내 식품 명인1호 김광자 여사의 ‘명품 어란 세트’ 등도 손꼽히는 인기상품이다.

 명품식탁을 운영하는 더블피쉬커뮤니케이션즈의 이기환 대표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특색 있고 훌륭한 맛을 찾아 선물하고 받는 분이 만족한다면 선물한 분의 안목과 정성이 훨씬 돋보일 것”이라면서 “이제부터 명절 선물을 고를 때도 포장이 화려한 선물용 상품보다는 내용물이 무엇인지를 더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는 1566-6264.

김승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