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까칠한 현미가 맛있어집니다” 라이스밀러 ‘맘스밀(Mom’s Mill) 국내최초 렌탈 출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맘스밀’은 분도별로 현미를 도정해 신선하고 맛있는 현미밥을 지을 수 있는 가정용 라이스밀러 제품이다.

가정용 라이스밀러 기기가 국내 최초로 렌탈 출시됐다.

헬스가전 렌탈전문기업 ㈜바디프랜드(조경희 대표)는 현미를 분도별로 도정해 현미를 더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 제작된 가정용 라이스밀러(Homemade-Rice Miller) 제품, ‘맘스밀(Mom’s Mill)’을 렌탈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정용 라이스밀러 맘스밀(www.momsmill.co.kr)은 몸에 좋은 현미를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쌀의 외강층을 개인의 기호에 따라 벗겨내는 새로운 건강 주방가전이다. 개인의 기호와 취향, 원하는 밥의 상태에 따라 3분도, 5분도, 7분도 등 0(현미)~13분도(백미)까지 분도별로 도정 정도를 조절해 손쉽게 밥할 만큼의 현미를 도정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현미를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 도정할 수 있어 신선한 햅쌀처럼 먹을 수 있고, 분도별로 찰진 정도와

사용법도 아이폰을 연상시킬 만큼 간단하다. 쌀 투입구인 호퍼에 현미를 넣고 다이얼로 분도를 조절한 다음 스위치를 누르면 도정이 이뤄진다. 도정된 현미는 우측 정미용기에 떨어지고, 부산물이 미강은 왼쪽 미강용기에 따로 모인다. ‘미강’은 외강층이 깎인 것이어서 영양이 풍부한데, 각종 요리에 첨가해 맛과 영양을 더 할 수 있고 천연 곡물팩 등 미용재료로도 쓸 수 있다.

크고 투박한 정미소 도정기의 외관을 혁신해 디자인 역시 컴팩트하면서 깔끔하다. 화이트 제품이 우선 출시됐고 옐로우, 다크초코, 아이보리 등 다양한 색상이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바디프랜드 조경희 대표는 “우유나 과일처럼 쌀과 현미제품 역시 보관기간이 길어지면 수분과 신선함이 떨어져 맛과 영양이 떨어진다”며 “커피도 갓 볶은 원두를 먹는 시대에 하물며 매일 먹는 주식은 수개월씩 묵힌 쌀을 먹는 것은 개선돼야 할 식문화”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몸에 좋은 현미를 맛있고 신선하게 먹는 문화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맘스밀을 내놓게 됐다”며 출시배경을 밝혔다.

맘스밀은 몸에 좋은 현미를 더 신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학계와 요리업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맘스밀을 통해 거칠거칠했던 현미의 맛도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는 평가다. 출시에 앞서 사전 사용을 의뢰했던 요리연구가 홍신애 씨는 “각 가정마다 선호하는 밥의 찰기가 다르기 마련인데, 영양 만점의 현미를 입맛과 취향에 맞게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며 “쌀눈과 호분층이 90% 이상 보존되는 3분도, 좀더 부드러운 식감의 현미식을 만드는 5분도, 현미식과 백미식의 특징이 균형 잡힌 7분도 등 다양한 조건의 현미를 재료로 죽에서부터 김밥에 이르기까지 밥으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요리에서 유용한 제품”이라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위생과 안전, 편의기능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우선 현미가 도정되는 모터부분을 간편하게 빼서 물로 씻을 수 있어 위생적이다. 상단 현미투입구에는 쌀이 주입되고 뚜껑이 완전히 닫힌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야만 작동이 될 수 있도록 현미적외선감지센서가 탑재됐고, 뚜껑이 열리면 자동으로 작동으로 멈추도록 프로그래밍돼 있어 안전성을 높였다. 현미가 닿는 부분은 물론이고 제품 구성에 사용된 모든 재료들은 ROHS Free로 인체에 무해하다.

렌탈로 선보일 맘스밀은 우리나라의 쌀 구매패턴에도 획기적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마트에 직접 가서 구매하는 것에서, 정기적으로 좋은 쌀을 받아먹는 구조로의 변화다. 맘스밀을 렌탈하면 39개월 렌탈기간 동안 매달 3.9~5.4kg의 현미를 꼬박꼬박 집에서 배송 받을 수 있다. 배송되는 현미는 전남 장흥 농업단지에서 유기농 우렁농법으로 생산된 최상급 현미만을 엄선했다. 현미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15℃ 이하에서 저온 보관되어 1차 도정한 상태로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배송된다.

국내 안마의자 시장 1위 기업 바디프랜드가 개발해 선보이는 맘스밀은 홈쇼핑, 홈페이지(www.momsmill.co.kr), 전화(02-3448-8980) 등올 통해 렌탈 신청할 수 있다.

월 렌탈료는 선택한 쌀의 양에 따라 각각 39,500원(3.6kg), 59,500원(5.4kg)이고 39개월간의 렌탈기간이 종료되면 별도 비용없이 소유권이 고객에게 이전된다. ‘바디프랜드 롯데카드’를 통해 결재하면 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렌탈료 할인이 가능하다.

■ 햅쌀 포장 사진

■ 맘스밀 패키지 사진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