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 오메가 3, 흡수율 좋아 수험생 선물로 인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건강식품 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끄는 제품 중 하나가 오메가3다. 뇌세포 원형질의 일부를 이루고 있으며 섭취하면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지면서 수험생 자녀를 위해 오메가3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많다.

오메가3는 사람의 몸에서는 필요로 하지만 자체생산이 불가능한 ‘필수 지방산’으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에는 정어리, 연어, 고등어 등 등푸른 생선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매번 생선을 구워 먹거나 오메가3가 포함된 음식을 찾고 요리하는 것보다 간편한 방법이 오메가3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할 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메가3 전문 브랜드 헬스월드 관계자는 “오메가3 제품을 구입할 때 저가형 일반 캡슐 제품은 오메가3 함량이 매우 낮을 수 있어 고함량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캡슐 안이 상당부분 일반 생선유 부형제로 구성돼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먹이사슬 상단에 있는 어류나 오염된 바다에서 잡은 값싼 원재료로 인한 중금속 또는 환경호르몬 농축도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헬스월드의 액상 오메가3 라인은 100% 페루산 멸치유만을 사용, 저온분자증류방식을 사용한 알티지(rTG, Re-esterified Triacly Glycerol)타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오메가3의 함량과 흡수율이 높고 중금속, 환경호르몬 등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헬스월드는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제품 개발을 위한 자체 전문 연구진과 원료 관리 및 생산 시스템, 자체 내 TGA 검사 시스템, 판매 유통라인에 이르기 까지 전 과정을 자체 내에서 총괄한다. 모든 제품은 동물성 젤라틴을 비롯해, 인공향료, 인공색소, 인공보존제를 사용하지 않는 순수한 천연 오메가3다.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하이스트랭스 리퀴드 오메가3’는 하루 권장량인 3mL로 DHA 558mg, EPA 1,140mg의 총 1,698mg의 순수한 오메가 3를 섭취할 수 있다. 임산부나 수유부, 영유아에서 청소년을 위한 ‘알티지 키즈 오메가3’는 하루 권장 섭취량 2mL에 DHA 800mg, EPA 167mg의 총 967mg의 순수 오메가 3가 함유돼 있다. EPA 함량이 적어 임산부들도 섭취할 수 있다.

액상오메가 3는 곧 치러질 수능을 대비한 수험생 선물로도 인기 만점이다. 헬스월드의 오메가3에 대한 문의는 헬스월드 홈페이지(www.healthworld.co.kr)와 전화(070-7578-8772)로 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