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연합복권 '복권에 담긴 희망 공모전' 개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연합복권(주) (대표: 강원순)은 연금복권520 출시 2주년을 맞이하여 복권이 주는 ‘희망과 기대, 꿈’을 느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2013 복권에 담긴 희망 공모전 ’손가樂! 꼼지樂!‘」을 오는 7월 1일(수)부터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번째 개최되는「2013 복권에 담긴 희망 공모전」은 웹툰, UCC, 캐릭터, 표어 4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대, 희망, 꿈 등 생활 속에서 만난 복권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모집한다.

△웹툰 부문은 연금복권 및 즉석, 전자복권에 관련된 생활 속 이야기를 10컷 이내로 재미있게 표현하고, △UCC 부문은 복권과 관련된 재미와 희망, 기대의 메시지를, △캐릭터 부문은 연금, 즉석, 전자복권 각각의 특징을 잘 표현하며, △표어 부문은 연금복권의 건전함을 담은 재미있는 한줄 메시지로 나타내면 된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참여는 레인보우 서포터즈 공식카페(cafe.naver.com/happybokgwon) 내 공모전 접수지원서를 작성하여 한국연합복권(주) 공모전 공식 이메일(happybokgwon@naver.com)로 응모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7월 20일(토)까지 이며, 발표는 7월 30일(화) 레인보우 서포터즈 공식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연합복권㈜의 강원순 대표는 “연금복권 출시 2주년을 맞아 두 번째 개최하는 희망 공모전은 복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복권을 통해 재미와 희망, 기대를 느낄 수 있는 건전한 복권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하였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복권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과 응모방법은 레인보우 서포터즈 공식카페에서 (cafe.naver.com/happybokgw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국연합복권(주)에서는 연금복권 2주년을 기념하여 7월 한 달 동안 ‘행운의 복권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연합복권(주)의 이벤트 홈페이지(event.bokgwon.or.kr)에 복권을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남기면, 매주 52명을 추첨하여 복권 10매를 대신 선물해준다.
‘행운의 복권 선물하기’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연합복권(주)는 1등 당첨자에게 20년간 매달 500만원씩 지급하는 ‘연금복권520’과 즉석복권 3종(스피또500, 스피또1000, 스피또2000), 전자복권 7종(트레저헌터, 파워볼, 캐치미, 트리플럭, 더블잭 마이더스, 스피드키노, 메가빙고)을 발행·판매하고 있으며, 복권판매수익금은 전액 정부의 복권기금으로 조성되어 국가의 예산이 미치지 못하는 소외계층 지원 등의 공익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