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진] 김연아, '이매진' 첫 선…1만 명 관중 기립박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연아 아이스쇼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3'이 21일 오후 8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렸다.

이날 '피겨여왕' 김연아(23)는 새로운 갈라 프로그램 '이매진(Imagine)'과 지난 시즌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 '레미제라블'로 1만 피겨팬을 열광시켰다.

김연아는 1부 마지막 순서에서 새로운 갈라프로그램 '이매진(Imagine)'을 선보였다. '이매진(Imagine)'은 존 레논이 1971년 베트남 전쟁 당시 반전 메시지를 담아 발표한 곡이다. 반전과 평화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만큼 김연아는 이번 갈라프로그램을 통해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보다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기를 바랐다.

화합을 상징하는 듯 끌어안는 듯한 제스처를 선보인 김연아는 잔잔한 선율에 어울리는 우아한 스파이럴로 관중들을 열광케했다.

김연아는 2부 마지막 순서로 등장해 2012~2013시즌 프리스케이팅 프로그램인 '레미제라블'을 선보였다. 김연아는 레이백 스핀과 스파이럴,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레미제라블' 특유의 웅장함과 우아함을 살렸다. 연기를 마친 뒤 관중들은 기립박수와 커다란 함성을 보냈다.

김연아는 본인이 생애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꼽은 지난 시즌 프리스케이팅 '레미제라블'을 마지막으로 선보인 뒤, 레미제라블 뮤지컬팀의 노래에 맞춰 전 출연진과 함께 피날레를 장식했다.

김연아는 내일(23일)까지 아이스쇼를 통해 팬들과 만난 뒤 소치올림픽이 열릴 새 시즌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다. [일간스포츠/뉴시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