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빅스쿠터 튜닝전문 “BS바이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바람을 가르는 속 시원한 쾌감! 바이크는 성장기를 거치는 남성이라면 한번쯤 꿈꿔봤을 설레는 동경이자 살아있는 로망이다. 더욱이 요즘과 같은 따스한 봄날, 나만의 전용 바이크를 타고 어디론가 떠나는 상상. 해보지 않은 젊음이 누구랴. 더불어 최근에는 고유가 시대에 발맞춰 경제적 안정성을 추구하는 2~30대 젊은 층에게 스쿠터와 같은 소형바이크가 일찌감치 점 찍히고 있는 추세다.

바이크의 한 종류로 대형 오토바이에 비해 경제적인 가격과 편리한 이동성을 가진 스쿠터는 남녀 모두가 즐겨 타는 원동기. 하지만 단 한 가지 단점이라면 장거리 고속주행에 불편이 있다는 점이다. 하여 근래에는 250cc 이상의 묵직한 배기량으로 스쿠터의 편안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한 빅 스쿠터가 마니아들 사이에 심심찮은 주목을 끌고 있다. 그러나 뭐니 뭐니 해도 빅 스쿠터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대대적인 튜닝이 가능하다는 점.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BS바이크는 바로 그러한 매력에 착안하여 평범한 스쿠터를 멋지게 탈바꿈 시켜주는 빅 스쿠터 판매, 튜닝전문 매장이다. 일본의 한 전문 동영상을 보고 한국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예상했다는 김지훈 대표는 자신이 만든 바이크를 일반 소비자가 타고 다녔을 때의 보람을 메리트로 지금의 빅 스쿠터 튜닝 사업을 시작하기에 이르렀다.


첫 튜닝 당시의 수많은 고생들을 떠올리며 그때의 노하우가 지금의 빅 스쿠터 보편화에 밑거름이 되었다는 김대표. 지금은 튜닝을 비롯한 빅 스쿠터 수입에 까지 참여하고 있을 정도로 빅 스쿠터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다.

소비자가 쉽게 몇 가지 부품만을 간단히 튜닝 할 수 있는 일반 스쿠터와는 달리 엔진과 차대를 제외한 모든 디자인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빅 스쿠터. 김지훈 대표는 빅 스쿠터 튜닝이 때때로 제작자 역시 완제품에 탄성을 금치 못할 만큼 변화무쌍한 가능성을 가졌다 말한다. 튜닝 자체가 일반 스쿠터에 비해 안전하기 때문에 다른 이의 시선에 부끄럽지 않은 멋진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고객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다는 비에스바이크.

향후 마니아층을 넘어 대중의 보편화를 위해 한층 더 발전된 형태의 3륜 빅 스쿠터 제작을 계획 중인 BS바이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빅 스쿠터의 매력을 대중에게 어필하기 위해 폭 넓은 노력을 아끼지 않을 전망이다. 경제적인데다 편리하며, 내 맘에 쏙 드는 디자인까지! 든든한 나만의 애마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BS바이크가 솔깃한 봄의 시작이 되길 바람 해 본다.

◈ 주 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413-8번지

◈ 문의전화: 1544-7529

◈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bs7114/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