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해맛집탐방을 떠난 이들이 추천하는 남해맛집 ‘배가네 멸치쌈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청정해역 남해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로 요리하는 멸치쌈밥맛집

지난 주말 지인들과 함께 모처럼만의 남해여행을 다녀온 직장인 L씨(28)는 남해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즐기며 누구보다 행복한 2박 3일을 보냈다.

특히 남해지역에서 처음 맛본 ‘멸치쌈밥’은 그 동안 먹어보지 못했던 푸짐하고 정갈한 맛으로 L씨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아버린 남해여행에서 빠져서는 안될 필수코스 중 한 곳.

남해지역의 해오름예술촌, 죽방렴, 장평소류지, 장고섬, 원예예술촌, 왕지벚꽃길 등을 다양한 여행코스를 관광 한 뒤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찾았던 남해맛집 ‘배가네 멸치쌈밥’(대표 배상근)은 그 중에서도 가장 맛있었던 멸치쌈밥맛집으로 기억에 남아 있다.

‘배가네 멸치쌈밥’(www.배가네멸치쌈밥.kr)은 청정해역 남해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과 죽방렴 멸치로 푸짐하게 한끼 식사를 대접하는 남해여행의 묘미이자 남해여행의 마침표가 되는 남해 대표 맛집이다.

한 번 맛보면 그 특별한 맛에 빠져 멸치쌈밥 부터 멸치회, 갈치조림, 해물찜, 해물뚝배기 등의 모든 메뉴를 맛보고 싶을 만큼 많은 이들의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는 곳이다.

특히 인근지역에서 멸치쌈밥 맛집, 멸치쌈밥 맛있는 곳 하면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유명세를 얻은 대표 맛집인 만큼, 남해지역 주민들은 물론 인근에 위치한 여러 관광지를 여행한 여행객들의 발걸음도 자연스레 머물렀다가는 여행의 명소인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 일터.

남해지역을 여행하다가 우연히 ‘배가네 멸치쌈밥’을 찾아 그 맛에 빠지거나, 남해맛집탐방을 하기 위해 지인들에게 맛있는 남해맛집을 소개 받아 ‘배가네 멸치쌈밥’을 처음 찾는 사람들도 매우 많다.

인근에 멸치쌈밥을 대접하는 음식점이 아무리 많더라도 그 중에서도 유독 ‘배가네 멸치쌈밥’만의 멸치쌈밥 만을 선호하는 이들이 유독 많은 것도 푸짐한 인심과 오랜 시간 맛을 지켜온 손 맛이 있기 때문.

이에 남해여행의 필수요소, 남해맛집 ‘배가네 멸치쌈밥’의 배상근 대표는 “남해지역에서만 특별히 맛 볼 수 있는 멸치쌈밥인 만큼 남해지역을 대표하는 맛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해지역 주민들은 물론 남해여행을 하는 모든 여행객들에게 깊고 푸짐한 맛을 대접하는 멸치쌈밥 맛있는 곳이 되겠다”고 전했다.

만약 이번 주말 남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남해의 멋과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배가네 멸치쌈밥’에서 푸짐한 한끼 식사를 맛 보는 것은 어떨 까.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055-867-7337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