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월드컵] 호마리우, 브라질대표팀서 또 제외

중앙일보

입력

노장 스트라이커 호마리우(바스코다가마)가 브라질대표팀에서 또 제외됐다.

지난주 이미 유럽진출선수 13명을 확정했던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 감독은 1일(이하 한국시간) 호마리우를 제외시키는 대신 에디우손(플라멩고) 등이 포함된 볼리비아(8일)와 베네수엘라(15일) 경기의 대표팀 10명을 추가 발표했다.

지난 주말 플루미넨스와의 경기에서 2골을 작렬, 브라질챔피언십대회에서 득점공동선수에 오르며 대표팀 합류를 기대했던 호마리우는 끝내 스콜라리 감독으로부터 외면받았다.

이에 앞서 최근 2년만에 무릎 부상에서 회복한 호나우두(AC 밀란)의 대표팀 복귀도 점쳐졌으나 볼리비아와의 경기가 고지대에서 열리고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역시 제외됐었다.

무릎 부상으로 6개월간 모습을 볼 수 없었던 루이자우(코린티안스)도 다시 대표팀에 복귀했고 길베르투 실바(아틀레티코)도 스콜라리호에 처음으로 승선했다.

현재 남미지역 예선에서 조 4위를 달리고 있는 브라질(승점 27)은 볼리비아전에서 승리하면 강호 에콰도르,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를 남겨둔 5위 우루과이(승점 25)와의 본선직행 티켓 경쟁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게 된다.

◇대표팀 명단

▲GK= 마르코스(팔메이라스) 디다(AC 밀란)

▲DF= 카푸(로마) 벨레티(상파울루) 주안(플라멩고) 크리스(크루제이루) 주니우(AC 밀란) 에드미우손(리옹) 호베르투 카를로스(레알 마드리드) 세르징요, 호케 주니우(이상 AC 밀란)

▲MF= 에메르손(AS 로마) 파라이바(헤르타 베를린) 히바우두(바르셀로나) 제 호베르투(레버쿠젠) 밤페타(플라멩고) 길베르투 실바(아틀레티코) 주닝요 파울리스타(바스코다가마)

▲FW= 호나우딩요(파리 생제르맹) 엘버(바이에르 뮌헨) 데니우손(레알 베티스)에디우손(플라멩고) 루이자우(코린티안스) (리우 데 자네이루 AP.AFP=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