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썰렁한 욕실이 훈훈한 쉼터가 됩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코퍼스트는 겨울철 동파 방지를 위해 ‘이동형 피스토스’, 바닥 설치형 전기컨벡터 ‘ODB’, 천장형 원적외선 고온패널 ‘바이썬’ 등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각 가정에서는 겨울맞이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올겨울은 추위가 길 것으로 예상돼 겨울을 잘 보내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 겨울철 대비의 첫 번째는 실내외 배관 및 기타 시설물의 동파 방지다. 동파 방지를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바로 난방기다.

대표적인 동파 방지 난방기로는 코퍼스트의 ‘이동형 피스토스’와 바닥 설치형 전기컨벡터 ‘ODB’, 천장형 원적외선 고온패널 ‘바이썬’ 등이 있다.

코퍼스트 ‘타이머형 전기컨벡터 피스토스’는 유럽형 웰빙 히팅시스템을 도입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고품격 공간을 연출하는 난방기다. 이 제품은 뛰어난 열효율의 방열 구조와 실내온도 감지센서에 의한 제어가 가능하다. 원하는 시간에만 동작하는 타어머가 내장되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벽걸이형 전기컨벡터다. 24시간 작동 예약 타이머는 작동시간을 1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면 실내온도를 감지해 전원이 자동으로 온/오프 된다. 온도조절기를 적당한 온도에 맞춰 놓으면 온도가 6~8도가 유지되어 추운 겨울에 실내의 배관이나 기타 시설물의 동파 방지에 탁월하다.

이 밖에 이 제품은 사용자가 적정 온도나 시간을 조절해 놓으면 외부인이 임의로 조작을 할 수 없다. 자동 온도조절기와 스위치의 조작 부분을 보호하는 임의조작방지 커버를 설치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사람들의 출입이 잦은 공중화장실, 스포츠 시설, 외식 업소, 수험생 방, 욕실 등에 안성맞춤이다.

천장형 고온패널 ‘바이썬’은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방식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난방기다. 이 제품은 천장에 설치해 손에 닿지 않아 제품의 파손 염려가 없어 안전하다. 또 작동 즉시 약 5분 이내 가열판이 가열되면서 원적외선이 골고루 복사되므로 빠른 시간 내에 난방효과를 느낄 수 있다.

‘바이썬’은 설치 후 유지보수나 관리비가 거의 들지 않는다. 하지만 원적외선 복사난방 효과와 쾌속난방 효과로 대류난방방식에 비해 약 30% 이상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음이온 방출효과로 공기청정과 유해 물질 중화효과가 있고, 수분 증발로 인한 건조증이나 산소 소모, 먼지나 소음, 진동, 유해가스 발생 등이 없어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효과로 혈액순환을 증진시키는 등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작업 능률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바이썬’은 장소나 사용 용도에 따라 저온이나 고온난방의 선택이 가능하다. 저온형의 경우, 천장높이에서 3m 미만의 공간에서 식물냉해 방지용으로 꽃집, 학교 화장실, 다용도실, 동파 방지가 필요한 공간에 설치 가능하다. 고온형의 경우, 천장높이 3m 이상의 비닐하우스, 축사 등 농가와 제품 생산 공장, 스포츠시설, 체육관, 건물 출입구, 성당, 공장, 교회 등 높은 천장공간에서도 높낮이를 조절해 최적의 원적외선 난방효과를 볼 수 있다.

바닥 설치형 전기컨벡터 ‘ODB’는 벽면에 설치가 힘든 복도형 구조나 주방, 현관, 화장실의 동파방지, 쇼윈도의 결로방지 등에 적합한 난방기이다. 이 제품은 공간이 협소하거나 큰 유리창 등 설치가 어려운 장소에 설치가 용이하다. 특히 유리창 하단에 설치하면 결로 방지로 인해 온도차로 생기는 물 흐름을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직경 0.4㎜ 이상은 제품 내부로 들어가지 않게 설계되어 제품의 손상이나 이상동작을 방지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온도 과승방지 안전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이상 고온 등 제품에 이상이 생기면 자동으로 on/off시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자동온도조절장치가 제품 내부에 설치되어 자동온도조절이 가능하며, 드라이버로 고정이 가능해 임의조작을 방지할 수 있다.

‘ODB’는 경제적이고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상업용 빌딩은 물론 주거공간에 공간 활용과 고효율의 난방효과를 제공한다. 이로 인해 주택이나 빌딩, 사무실, 상업시설, 관공서, 공장 등 벽면설치가 힘든 곳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코퍼스트 제품 전시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코퍼스트 홈페이지(www.kofirst.com) 검색이나 전화상담(1588-7122)이 가능하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