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작비디오] 섀도우 씰

중앙일보

입력

원제 : Shadow Seals
출시일 : 2001/8/23
출시사 : SKC
장르 : 액션
감독 : 아이작 플로렌틴
주연 : 데미안 차파 마이클 워스
러닝타임 : 90분
등급 : 15

미 특전대 소속 케이시 소령과 랫리프는 테러리스트를 진압하는 특전대 동료이자 절친한 친구이다. 그들이 오키나와에서 일본인 사부에게 무술지도를 받는 도중, 랫리프가 사부의 딸 니나를 강간하려다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사부는 할복자살을 하고, 죄책감을 느낀 케이시는 특전대를 떠난다.

미군의 괌기지. 랫리프 일당은 러시아의 핵실험장이었던 섬에 남아있는 핵미사일로 미 정부를 위협하여 거액의 돈을 뜯어내려는 음모를 꾸민다. 하지만 그들이 보유한 미사일에는 핵탄두가 없어, 이를 만들기 위해 세계적인 핵물리학자인 버로우 박사를 납치한다.

핵미사일의 위협에 다급해진 미 정부는 랫리프의 동료였던 케이시를 불러 도움을 요청한다. 랫리프가 머무는 섬은 대기에 메탄가스가 가득 차 있어 불꽃을 내는 총 등의 무기를 함부로 사용할 수가 없다. 이에 케이시는 무술 유단자들로 구성된 특전단을 구성하는 한편, 랫리프에게 원한을 갖고 있는 사부의 딸, 카미코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바다 터널을 이용해 섬에 침투한 특전대, 그러나 수영에 익숙하지 않은 카미코가 적의 손에 잡혀 위험에 처하지만 케이시의 도움으로 무사히 섬에 도착하게 된다. 케이시 일당의 침입을 감지한 랫리프는 핵탄두가 없는 미사일을 발사해 미국을 위협하고, 정부는 랫리프에게 돈을 주기로 결정하고 특전대의 귀환을 명한다. 하지만 악당에게 돈을 주려는 상관의 명령에 불복한 케이시 일행은 마지막 결전을 벌인다.

■ 포인트
네이비 씰, 델타 포스, SAS보다 특별하고 강력한 특전대. 총이나 대포를 사용하지 않고, 칼과 맨손으로 상대를 제압해야 하는 진정한 고수들. 기존의 군인 영화와는 차별화 된 액션은 무술 유단자인 배우들의 동작 하나 하나에서 배어 나오는 리얼리티 때문에 더욱 돋보인다. 제목 ‘섀도우 씰’은 칼 한자루를 들고 그림자처럼 조용히 다가가 완벽하게 임무를 처리하는 테러진압 특수부대를 일컫는 말이다.

가라데 검은 띠의 무술 유단자인 아이작 플로렌틴 감독은 배우의 무술 동작을 하나하나 섬세하게 쫓으며 찍은 역동적인 화면으로 액션영화를 한 단계 진보시켰다. 도한 홍콩 액션영화에서 활동하다가 헐리웃으로 영역을 넓힌 앤디 쳉은 와이어 액션의 전문가이다. 마지막 케이시와 랫리프가 빗속에서 대결하는 장면은 슬로우 모션 처리해 <매트릭스>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