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클릭! 핫이슈] “조인성 결혼”소식에 여성들 실망했다 “야구선수네” 안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2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공개한 사진 한 장이 네티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가수 싸이는 미국에 이어 유럽까지 정복하며 프랑스 파리를 들썩이게 했다.

오바마, 감동의 포옹

 재선에 성공한 오바마 대통령은 당선 소감도 남달랐다. 재선이 확정된 직후 그는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Four more years(4년 더)’라는 글과 함께 부인 미셸과의 포옹 사진을 게재했다. 백 마디 말이 아닌 한 장의 사진으로 소감을 대신한 것이다. 미셸을 꼭 안은 오바마의 흐뭇한 미소에는 많은 의미가 함축된 것처럼 보인다. 이 사진은 트위터에서 80만 회 넘게 리트윗되고, 페이스북에서도 400만에 가까운 ‘좋아요’ 추천을 받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상 최고 수치인 것으로 알려진 이 기록들은 전 세계 네티즌이 그에게서 받은 감동을 가늠케 했다.

▶주목 이 댓글

 온 동네방네 리트윗된 오바마 포옹 사진, 하루 종일 머리 속에서 빙글빙글 돈다.(lunOOO)

 수능시험 끝나고 누가 오바마처럼 포옹 사진 올리면서 ‘1 more year’ 이러면 재밌겠다.(feaOOO)

 
파리지앵 ‘말춤’ 에 빠지다

 콧대 높은 파리지앵도 ‘말춤’을 추며 싸이에게 열광했다. 5일 프랑스 파리 에펠탑 맞은편의 트로카데로 광장에선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 펼쳐졌다(사진). 프랑스 라디오 음악채널 NRJ가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싸이가 직접 참석해 기대를 모았다. 2만 명의 외국인이 광장을 꽉 채우고 있는 모습은 서울시청 광장에서 공연하던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광장이 사람으로 가득 차자 주변 건물이나 계단에 올라 싸이를 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날이 갈수록 거세지는 싸이 열풍에 국내 네티즌은 “정말 ‘싸이’ 월드구나!” “이번엔 파리대첩, 장관이네요”라며 그의 성공을 응원했다.

▶주목 이 댓글

 싸이가 파리를 잡았다고? 그것도 말로 잡았다네!(sonOOO)

 모 아이돌 기획사가 프랑스에서 100여 명 운집한 걸로 뉴스 내보내던 것이 갑자기 생각난다. (101OOO)

“연예인 조인성이 아니네 … ”

 야구선수 조인성(SK 와이번스·사진)의 결혼 소식을 전하는 기사에 이런 댓글이 달렸다. “우리나라는 같은 이름이 많아서 문제야.”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 ‘조인성 결혼’이란 단어가 나타나자 많은 여성 네티즌이 ‘영화배우’ 조인성을 떠올리며 일대 혼란이 일었다. 트위터에서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에피소드가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 트위터리안은 “대리님이 ‘조인성 결혼한대’라고 말하자 여직원들이 울부짖으며 인터넷에 접속했는데 야구선수인 것을 알고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고 글을 남겨 많은 웃음을 자아냈다.

▶주목 이 댓글

 조인성 결혼 소식에 부서 사람들이 식사 중 다들 젓가락 내려놓고 스마트폰으로 확인 작업 들어갔다. 확인 후 밥맛이 좋아졌어.(graOOO)

 강동원 결혼 정도는 돼야…. 원빈 결혼 정도는 돼야….(reaOOO)

유혜은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