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mian이 Mono프로젝트로 얻으려는것

중앙일보

입력

Ximian의 Nat Friedman과 Miguel de lcaza는 이번 기사에서 Ximian의 Mono 개발을 옹호했다.

"나는 Microsoft가 법을 어겨가면서 경쟁업체를 억누른다고 생각한다. Microsoft가 속임수를 쓰는 것인지 우리는 지켜봐야한다. 그들은 .NET을 오픈 시스템이라고 말한다. 우리는 그것의 오픈 버전을 구현하려고 하는 것이고, 그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지켜보아야 한다." 라고 Friedman이 말했다.

de lcaza도 말하길 ".NET은 언어 통합을 위한 다음 단계이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 기술을 냉정히 바라보아야 하고 중립적으로 판단해야한다."

Mono는 좋은 아이디어인가 아니면 재앙인가? 나는 그것이 시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NET의 오픈버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유 소프트웨어 개발은 매우 효율적다, 즉 좋은 아이디어는 살아남고 불완전한 아이디어는 소멸된다. 개발자들은 최선을 다해서 Mono의 가치를 찾아야하고 사용자들은 그 결과물을 평가해야한다. 언제나 그렇듯이 커뮤니티가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http://linuxtoday.com/news_story.php3?ltsn=2001-07-29-007-20-NW-MS-SW 을 참고하기 바란다.

자료제공 : http://Linux.co.kr 정재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