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에 교육특화단지 조성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화성 신동탄SK뷰파크

1990년 ‘HOMEX’를 통해 건설업계 최초로 아파트에 브랜드를 도입한 SK건설. 2000년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인 ‘SK뷰(VIEW)’를 런칭하며 조형미학과 공간미학 개념을 도입한 고객지향적인 설계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는 브랜드 런칭 10년만인 2010년 SK뷰의 심볼과 로고타입을 변경했다. SK그룹의 심볼인 행복날개를 삽입하고 따뜻함과 편안한 매력을 의미하는 다크브라운 컬러를 사용해 SK의 핵심가치인 행복과 고객지향적인 의지를 강조했다. 앞으로 시공하는 전국의 모든 SK뷰 아파트를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전달할 계획이다.

SK건설이 11월 경기도 화성시 반월지구에 분양할 신동탄SK뷰파크 아파트 조감도.

 SK건설은 SK뷰의 브랜드 슬로건인 ‘+α(플러스알파)를 가지다’로 기대 이상의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SK뷰만의 진보적이고 능동적인 철학을 표현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특히 11월 분양 예정인 ‘신동탄SK뷰파크(Park)’에 구현될 ‘플러스알파존’ 신평면과 같은 사례들은 SK뷰의 브랜드 철학을 더욱 구체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SK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택지지구에 11월 분양할 아파트 단지명을 ‘신동탄SK뷰파크’로 최근 확정했다. SK건설은 동탄신도시 생활권인 입지와 우수한 아파트 조경시설을 반영해 단지명을 결정했다. 신동탄SK뷰파크는 인근의 동탄 1기신도시와 동탄의 삼성전자 반도체공장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다. 한림대병원과 현재 증설 중인 반도체 공장이 완공을 앞두고 있는 등 호재로 인한 수혜도 예상된다.

 또 신동탄SK뷰파크는 조경공간이 단지 전체면적의 43%를 차지해 아파트 단지에서 공원과 같은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25개동 19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 59㎡부터 115㎡까지로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게 평면을 다양화했다. SK건설은 가장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비율을 80%까지 끌어올렸다. 여기다 2010년 수원SK스카이뷰에 적용해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플러스알파 신평면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평면도 선보인다. 플러스알파 평면은 아파트 내부의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해 고객들의 필요에 따라 공간설계가 가능한 평면이다. 수원SK스카이뷰 84㎡형의 경우 최대 14㎡의 플러스알파 공간이 고객에게 제공됐다.

 SK건설은 “죽은 공간과 자투리 면적을 활용해 실제 사용공간을 최대한 넓혔다”며 “중소형이지만 중대형 못지 않은 공간을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신동탄SK뷰파크 단지 내에는 최대 120명의 어린이들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시립어린이집이 설립된다. 이는 최초의 민간제안 프로젝트로, SK건설은 수요조사를 통해 화성시에 시립어린이집 설립을 먼저 제안했다. SK건설은 커뮤니티시설에 도서관도 만들어 자녀교육을 특화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분양 문의=1899-1967

안장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