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정원 홍초, 식이섬유 3배 늘려 속이 편안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청정원 홍초 석류

청정원 홍초가 ‘2012 소비자의 선택’ 식초음료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대상 청정원의 ‘마시는 홍초’는 지난 6월부터 건강 기능성 강화 및 용기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했다.

홍초의 주성분 식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 C 파괴를 억제하며, 유기산이 들어 있어 젖산을 분해한다. 하지만 식초를 그냥 마시는 건 힘들다. 이에 40년 축적된 식초 발효 기술로 시지 않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웰빙초 ‘청정원 홍초’가 탄생했다. 식초의 좋은 효능은 그대로 담고 웰빙원료인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유기산을 사용해 장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또한 최신식 쿨링 시스템으로 생산해 더욱 신선한 맛과 향을 유지했다.

특별히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품의 기능성이 기존보다 한층 강화됐다. 먼저 식이섬유의 함량을 기존 제품보다 최대 3배 이상 높여 잘못된 식생활로 야기된 변비 등에 개선 효과를 강화했다.

또한 피부와 간, 심장 등의 기능관리 및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 콜라겐과 헛개나무농축액 등의 함량을 늘렸다. 뿐만 아니라 최고 품질을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생산단계에 냉각공정을 도입했다.

용기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변했다. 한층 슬림해진 용기에 석류나 블루베리 등의 원물을 강조한 레이블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뚜껑을 열 때에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캡 윗부분에 무늬를 넣었고, 용기 상단에 홍초의 강점을 나타낸 글귀를 양각처리하는 등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써 디자인했다.

대상 청정원의 김형수 마케팅 팀장은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용기 디자인의 변화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기능성까지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되었다”며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갖춘 제품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등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두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