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국수전문점 인기…고객층 다양해 매출걱정 없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가볍게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국수 요리의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다.

외식시장에 평소 간편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국수전문점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어릴 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맛에 주부들이나 어른들도 국수집을 찾아 즐기는 경우가 점차 늘고 있다.

면을 이용한 국수요리는 의례 밥보다 영양이 떨어진다거나 살이 찐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쌀, 메밀 등 면 고유의 영양성분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해산물, 육류, 야채 등이 골고루 들어가 한 끼 식사로도 전혀 손색이 없다.

또한 면류를 즐겨먹는 사람일수록 혈압이 낮고, 대사증후군 유병률도 적으며, 위에 부담이 되지 않게 국수를 즐기는 경우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새로운 국수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아지고 국수 요리자체가 더욱 활성화되면서 국수집이 창업아이템으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8월에 오픈한 국수전문점 국시쿡시 수지상현점의 경우 그린 톤의 인테리어와 “모밀원반국시” “골동면” “ 불고기편채정식”등의 평소 일반 국수전문점에서 접할 수 없는 다양한 메뉴와 맛으로 많은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작은 평수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매출은 연일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웬만한 성공창업 매장 못지않은 순익을 남기고 있는 것. 또 평수가 작아도 되고, 주거상권에 창업을 해도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니 점포임차비용, 인건비 등을 포함한 창업비용이 적게 드는 것이 장점이다.

국수요리전문점 “국시쿡시” 수지 상현점 이현실 사장은 “국수요리는 외식 아이템 중에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생면 만을 사용 하고 색다른 맛의 메뉴 를 구성 하니 주부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고 가족단위 고객들이 많다”며 “특히 개점 초기부터 국시쿡시의 국수 맛을 본 주부고객들이 단골손님으로 우리 국시쿡시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국시쿡시가 요즘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창업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는 것은 저렴한 창업비용 외 에 타 국수전문점과는 달리 메뉴구성 이 특이하고 맛이 있으며,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식성이 점차 간편화, 다양화되면서 전문가들은 국수요리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국시쿡시 국수전문점은 특별한 메뉴들과 차별성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수지상현점과 같은 주거상권 에서의 성공 매장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국시쿡시 수지 상현점 031) 261-0036

ADVERTISEMENT
ADVERTISEMENT